본문 바로가기
카운셀링

아직도 괜찮은 사람을 만나지 못하는 이유

by 착한연애 2012. 5. 7.
반응형

 

저는 연애를 못한 편은 아닙니다. 단지...괜찮은 남자를 못나고 계속 뜨네기만 만나고 있습니다. 제 주변 친구들은 제법 괜찮은 사람들을 만나는거 같은데 왜 저는 계속 이러는지 알 수 없습니다. -K양 28.

 

줄 곧 남자 학교만 나와서 그런지 연애 한번 해보지 못했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키도 작지 않고 얼굴도 나쁘지 않다 생각하는데 여자들에게 별 인기를 못 얻고 있습니다. 저도 괜찮은 사람을 만나고 싶습니다. -A군 26.

 

 

누구나 연애할 상대자가 잘생기고 예쁘길 원한다. 하지만 생각과 달리 다른 방향으로 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나는 그 중 가장 큰 원인을 자기계발이라 답한다.

 

보통 자기계발하면 영어, 자격증, 학벌이라 생각하기 쉬운데, 연애애서 말하는 자기계발과는 조금 차이가 있다. 물론 이것이 자기계발이 아니라 부정하는 것은 아나다. 

연애에서 말하는 자기계발은 자기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보안하는 것을 말한다. 즉 얼굴이 못생겼다면 스타일로 자신의 외모를 보안하고 살이 쪘다면 운동을 통해 체중을 조절하고 키가 작다면, 키를 보안해 줄 수 있는 키높이 신발이나 스타일을 보안하는 것을 말한다. 다시 말해 이성에게 어필할 수있는 외형적 내형적 모습을 가꾸는 것을 이다. 이를 통해, 정체 되어있던 모습에서 새로운 가치의 발견함으로서 본연의 가치를 높여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것이다.

 

지금 시대는 냉정하다.

이성에게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보이지 않는 경쟁에서 이겨야 하며, 남을 탓하는 것이 아닌 '나부터 괜찮은 사람'이 되어야 이성 역시 나에게 한 걸음 더 다가올 수 있는 것이다.

 

자신은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모든 책임을 남에게 떠밀진 않는가?

그렇다면, 앞으로도 제자리 걸음만 할 뿐이다.

 

PS. 자신의 가치는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

 

 

'실전연애기술'은 오직 '착한연애'에서만 만나실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Google -

 

저의 글이 와닿으시면 아래 ↓↓
추천(View On) 꾸욱 눌러주세요^^

정기구독을 하시면 매일 '실용 연애기술'를 배울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정기구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