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송달송 남자의 심리

연락 뜸한 남자, 절 좋아하긴 할까요?

by 착한연애 2012. 7. 26.
반응형

 

 

 

올해 30살 된 여자입니다. 한동안 연애에 담을 쌓고 살다 우연히 소개를 받았는데, 여태껏 끌리지 않던 마음이 저도 모르게 끌리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남성분이 일 때문이지 모르지만, 바쁘다는 이유로 연락이 지지부진하네요. 어제는 전화 왔는데, 오늘은 연락이 없습니다. 그래서 나한테 관심 없구나!생각하고 있는데 막상 전화가 오면 평소와 달리 통화를 하곤 합니다. 만나는 건 일주일에 한 번 만나고요, 그런데 그 이상 보자 말을 안 하네요……제가 이상한 걸까요? 저는 너무 혼란스러워요. 이 남성분 과연 절 좋아하는 걸까요? - K 30 –

  

그의 연락에 자꾸 의심된다면, 아랫글을 통해 자신이 그렇지 않은지 살펴 보도록 하자.

   

 

1. 분석하는 여자

 

‘일주일에 한 번 밖에 안 만나네?

‘전화는 하루에 고작 한 통밖에 안 오네?

‘문자를 보낸 지 한참 지났는데, 이제서야 문자 보내네?

‘그렇다고 막상 통화하니, 아무렇지 않은 듯 대화하네……. 이 남자 뭐지? 나에게 관심이 있긴 하는 걸까?

 

남자는 호기심이 많고 여자는 의심이 많다.

이 경우에도 의심에서 비롯된 분석이라 할 수 있는데, 진정한 참 의미는 자신이 생각하는 마음만큼 이성이 따라주지 못해, 자신의 확신이 흔들리는 것에 불안감을 느끼는 것이며, 또한, 오랜 공백기에 찾아온 설렘이 달아날까 하는 불안감에 몸 따로 마음 따로인 경우라 할 수 있다.

 

사람마다 연애관(취향, 성격, 분위기)은 제각각이다. 어떻게 여러분 입맛에 딱 맞으랴?

자신이 입맛에 안 많아 불평하기보다는, 그의 생활 방식을 인정해 보는 것은 어떨까?

물론 자주 연락하다 뜸한 것에 불안감 혹은 불신을 가질 수 있지만, 이런 분석으로 자신을 다그치는 것은 곤란하다.

자신의 의심의 수렁텅이에 빠트리지 마라.

 

 

 

2. 기다리면서, 기다리는 여자

 

‘왜 문자가 없지?

‘왜 오늘은 전화가 없지?

‘왜 어제오늘 연락이 없지?

 

여자라는 것이 남자 보다 놓은 위치에 있는 성별인가? 왜 자신을 학대하면서까지 먼저 연락을 해볼 생각을 하지 않는가?

자신이 먼저 연락하면, 좋아하는 티를 낼 거 같아서?

먼저 연락하면, 자신의 가치가 떨어지는 거 같아서?

그냥, 여자가 먼저 연락하는 것은 없어 보여서?

 

여러분이 이렇게 생각하는 동안, 튕겨 나간 남자가 열 손가락하고도 모자를 지 모른다.

 

그리고 반대로 남자 역시 자신만 연락한다는 것에 간혹 회의를 느끼는 경우가 있다.

‘왜 나만 쫓아다녀야 하지?

‘이 여자는 왜? 내가 연락하기 전까진 안 하는 걸까?

‘나만 좋아하는 건 아닐까?

‘혹시 어장 관리하는 것은 아냐?

 

어쩌면 서로 눈치만 보며, ‘누가 먼저 연락하나 보자’는 심보로 휴대전화에 이성의 이름이 찍히기만 바라고 기다릴지 모른다

누가 먼저 연락하면 어떤가? 간단한 안부라도 전할 수 있지 않은가? 서로 눈치만 보다. 끝내 버리는 정지된 신호등 연애는 이제 그만! 빨간 불이 바꾸지 않는다면, 돌아가면 될 일이다.

 

 

 

3. 좋지 않은 상황으로 몰아가는 여자

 

‘연락이 뜸하니깐! 날 좋아하지 않는 게 분명해!

이동하는 시간을 틈타 전화를 한 거 보면, 나에게 관심 있는 거 같은데…….’

‘분명히 날 떠보려 행동했을 거야!

‘사귀지도 않았는데 어딜 넘봐!

 

여자는 간혹 의심에 의심을 더해, 자신을 자꾸 나쁜 상황으로 몰아가 넘겨 집는 경향이 있다. 물론 남자의 불신 때문에 이런 마음을 가졌을지 모르지만, 사실은 자신이 생각하는 만큼 따라주지 못해 의심만 키우는 경우다

자신도 믿지 못하면서 어떻게 남을 예측하는가? 예측을 현실에 대입하지 마라. 상상으로 그를 넘겨 집지 마라. 의심은 스스로의 연애를 구속하는 암적인 존재다.

 

 

아직도 그를 의심하고 있는가? 자꾸 자신의 의심을 키우지 말고 그의 행동에서 진심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어쩌면 여러분이 연애를 못한 이유는 이런 의심을 벗어나지 못해, 알게 모르게 이성을 구속했기 때문일지 모른다.

 

 

 

 

'실전연애기술'은 오직 '착한연애'에서만 만나실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Google -

 

저의 글이 와닿으시면 아래 ↓↓
추천(View On) 꾸욱 눌러주세요^^


정기구독을 하시면 매일 '실용 연애기술'를 배울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정기구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