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송달송 남자의 심리

[연애궁금증] 여성이 자주 묻는 연애 질문 세가지!

by 착한연애 2012. 10. 10.
반응형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연애 상담과 조언 그리고 각종 문의가 많다. 그만큼 연애도 기온 영향에 따라 감정 변화가 많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래서 오늘은 최근 여성이 자주 묻는 질문으로 포스팅을 꾸며 보았다. 여러분이 역시 이 질문이 궁금했다면, 풀이를 보고 마음 한편에 응어리져 있는 마음을 풀어 보도록 하자.

 

 

 

1. 남자는 어떤 여성을 좋아하나요?

 

잘생긴 남성 그것도 원빈 같은 남성이 홀로 차 마시는 여러분에게 조각 케익을 건네며, 자리에 앉는다면 거부할 수 있을까요? 마찬가지로 남성도 예쁜 여성을 좋아한다. 덧붙여 여성도 남자다운 남자를 최고로 쳐주듯이, 남성도 여자다운 여자를 최고로 쳐준다. 사람은 누구나 이성에 대한 기대감이 있고 구체적이진 않지만 꿈꾸는 시나리오가 있다. 그리고 여기서 등장하는 인물은 외모가 기인하는 바가 큰데, 여성은 키 크고, 잘생기고, 듬직하고, 돈 쓸 때 쓰고, 괜찮은 직장에, 자신의 마음을 확 사로잡는 남성을 그리듯이 남성은 청순하고, 다소곳하고, 가련하고, 착하고, 애교 있고, 볼륨있고, 나긋나긋하며, 자신이 보호해줘야 할 거 같은 여성을 최고로 친다. 이것은 부정할 수 없는 현실이다. 때문에 우리는 이를 대체할 수 있는 매력이란 것을 가꾼다.

 

 

 

2. 장거리 연애 누가 더 잘해야 할까요?

 

누가 잘하고 잘 못하고를 따질 필요 없이 서로가 잘해야 한다. 그리고 서로 의지하며, 의심하지 말고 강하게 믿어야 한다. 만약 이 믿음에 균형이 금이 간다면, 틈새 사이로 불신이 생겨 결국 이별의 길을 걷게 된다. 또한, ‘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지게 된다.’ 연애를 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씩 들어본 말이다. 나의 다년간의 경험과 상담 사례를 보아도 이 말에 깊은 신뢰를 안 가질 수 없는데, 가까이 지내다가도 장거리 연애가 되면 10명 중 8~9명은 헤어진다. 그리고 먼저 이별을 요구하는 것은 7:3으로 여성이 앞서며 대표적인 이유는 외로움을 느껴 이별을 요구 가장 많고 다음으로 소홀해 져서, 사랑이 아니라 정 때문인 거 같아서, 필요할 때 없어서, 자주 못 봐서, 독촉(집착)해서가 뒤를 이으며, 남자가 먼저 이별을 요구하는 것은 변심에 가깝다 할 수 있다. 장거리 연애는 남녀 간에 풀지 못하는 숙제와 같으나 서로 의지하며 강하게 믿는 것이 둘의 관계를 유지하는 원동력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3. 소개팅 이후, 연락한다더니 연락이 없어요!

 

소개팅 당일 화기애애한 분위기와 정석적인 데이트 코스, 그리고 끝으로 ‘집에 잘 들어갔냐?’라는 안부 문자까지 받았으나 그 후 연락한다더니 연락 없는 남자! 왜 연락이 없을까? 사실 이런 경유는 호감이 아닌 호의일 가능성이 매우 크다. 이유는 다양할 수 있는데, 사실 마음에 들지 않지만, 어떻게 끝낼지 몰라, 주선자를 봐서, 욕 먹을까 봐, 혹시나 마음에 안 든다고 내색하면 여성이 기분 나빠할까 봐 등이 있다.

정말 여성에게 관심이 있다면, 소개팅 다음날, 못해도 삼일 안으로 연락을 하고 지속적으로 연락을 하는 것이 관심 있는 남자의 정상적인 행동이다. 만약 1주가 넘어 연락한다면, 시간이 조금 지나 생각해보니 조금 아쉬워서 연락하는 경우라 보면 된다(만난다 한들 다음에 또 연락 안 올 가능이 높다.)

남성이 정말 여성에게 반하면, 밥을 먹다가도 뛰쳐나가며, 친구와의 약속도 깨고 나가는 것이 남자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