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자기계발

남들은 잘하는 연애 나는 왜 못하나?

by 착한연애 2013. 5. 13.
반응형

 

 

 

연애를 못하는 근본적인 문제는

 

방법을 모르는 것도

기술이 부족한 것도

다가가는 법도 아닌

 

『자신감이 부족한 것이다.』

 

연애 초보는 겉으로는

‘내가 쟤보다 괜찮은데’

‘내가 더 잘해줄 자신이 있는데’ 라며 속으로는 외치지만

 막상 이성 앞에서는 눈도 잘못 마주치 못하고 말 한마디 제대로 꺼내지 못한다.

 

즉, 여러분이 연애를 하지 못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자신감이 부족하기 때문인데

자신감이 부족하다는 것은 결국, 마음속에 품은 자기 생각을 잘 표현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자신감을 가지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그 해답은 『자기계발』이다.

흔히 자기계발하면 공부를 열심히 해 좋은 차, 좋은 직장을 갖는 것을 떠올리기 쉬운데

연애에서 말하는 자기계발은 『자신을 가꾸는 것』이다.

 

체중에 많이 나간다면, 오늘 당장이라도 균형 잡힌 식생활을 해야 하고

얼굴피부가 좋지 못하다면, 화장품에 좀 더 관심을 가져야 하고

말을 잘 못한다면, 말 잘하는 친구 곁에서 그의 말을 배워보고

스타일이 좋지 못하다면, 당장 인터넷 쇼핑물의 모델을 보며 자신과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아야 한다.

 

또한, 「연애바이블」의 저자이자 연애컨설턴트 「송창민」님은 지정한 자기계발은 ‘나를 잘 아는 것’이라 말하며, 자기계발을 통해 자신을 들여다 불 줄 알고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말한다.

다시 말해 나는 머리스타일은 어떤 모습이 잘 어울리는지, 나는 어떻게 웃을 때 가장 자연스러운지, 나는 어떤 옷을 입어야 잘 어울리지, 나에게 어울리는 색은 무엇이지, 나는 안경이 잘 어울리는지. 나는 어떻게 앉아 있어야 이성에게 호감을 주는지 등 나 자신을 파악할 줄 알아야 나중에 정말 마음에 드는 이성이 나타났을 때 그동안 가꾼 자기계발 매력으로 이성에게 어필할 수 있다는 것이다.

 

나 역시 이 말에는 전적으로 동의하는 바인데, 여러분은 자신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는가?

나 스스로도 잘 모르는데, 상대에게 무엇을 어필한단 말인가? 자신에 대해 딱히 내세울만한 점이 없다면, 오늘도 내일도 내년에도 솔로일 뿐이다.

 

여러분이 정말 연애를 하고 싶다면, 자기계발을 통해 자신감을 키워라!

그것이 진정한 해법이다!

 

 

ps. 편안함과 익숙함에 파묻혀 숨겨진 자신을 발견하지 못했을 뿐

누구나 가슴 속에는 빛나는 원석을 품고 있다.

 

 

'실전연애기술'은 오직 '착한연애'에서만 만나실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Google -

 

저의 글이 와닿으시면 아래 ↓↓
추천(View On) 꾸욱 눌러주세요^^

정기구독을 하시면 매일 '실용 연애기술'를 배울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정기구독+ ☜(^^)

 

글로 보던  착한연애 가 으로 전격 출간!!

   ☞ ★★★★★ 화재의 도서! 착한연애!

   『아무도 잃지 않는 해피엔딩 연애법!』

     

      ▷▶ 교보문고  -Click-

      ▷▶ 알라딘  -Click-

      ▷▶ 인터파크 도서  -Click-

      ▷▶ Yes24  -Click-

      ▷▶ 반디엔루니스   -Cli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