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기술

어떻게 해야 이성에게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을까?

by 착한연애 2013. 5. 24.
반응형

 

 

 

 

여전히 많은 남성들은 자신이 먼저 좋아한다고 표현해야 마음을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그러나 여성에게 당신은 그저 생소한 사람에 지나지 않아 마음을 얻긴커녕 부담만 전달해 오히려 멀어져 버리고는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자연스러운 접근을 할 수 있을까?

 

추천 한방 꾸욱!

(감사합니다^^)

 

 

1. 단어를 바꿔라

 

 

처음부터 좋아한다고 표현하는 것은 연애 경험이 부족한 남성에게서 종종 볼 수 있는데, 자신의 마음을 표현해야 상대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는 생각에서 비롯되기 때문이다.

물론 자신의 속마음을 표현한다는 것은 좋지만, 갑작스럽게 받아드리는 이성에 입장에서는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다. 때문에 자신의 마음을 직설적으로 표현하는 것은 오히려 상대방에게 부담만 심어주기에 좋지 못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표현하는 것이 좋을까?

이럴 때는 ‘좋아한다’고 표현하는 것이 아닌 ‘호감 또는 관심이 있다’고 표현하는 것이 좋다. 즉, 좋아한다는 표현은 ‘네가 좋아하면 나도 너를 좋아해야 하니?’라는 큰 부담으로 반감을 사기 쉽지만 「호감과 관심」은 자신 또한 호감과 관심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받는 부담이 덜하다.

다시 말해 일방적인 감정에서 좋아한다고 표하는 것은 좋지 못하다. 상대에게 이성적인 접근으로 다가가려 한다면, 좋아한다는 단어가 아닌 관심 혹은 호감이란 단어를 사용해라.

 

 

 

2. 상대의 경개를 허무는 기술

 

 

흔히 우리는 ‘어떻게 하면 상대의 경계를 허물 수 있을까’는 생각에 인터넷 또는 지인을 통해 이성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연애의 기술 또는 마음을 잡을 수 있는 멘트를 찾는다. 하지만 이것은 오히려 역효과만 가져다줄 뿐 좋은 성과를 가져다주지 못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이성의 경계를 허물 수 있을까?

방법은 그렇게 어려운 것이 아닌 「인사」다.

그렇다고 인사라고 해서 처음부터 오른손을 들어 올리며 친근함을 표현하라는 아니다. 인사에도 순서가 있는데 처음에는 『눈 맞춤 ⟶ 눈인사 ⟶ 미소 인사 ⟶ 목 인사 ⟶ 직접인사』 순으로 인사를 하면서 상대방과 나 사이의 거리를 조금씩 좁혀 나가며 인사의 연장으로 ‘식사는 하셨어요?’ 와 같이 상대방의 안부를 물으면서 조금씩 대화를 확장해 나가며 처음과 달리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

 

 

 

3. 상대의 마음을 열어주는 기술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말을 먼저 거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어떤 명분으로 말을 붙이면 좋겠지만, 뜸금 없이 다가가 ‘날씨 좋죠?’라고 말하는 것은 생각만 해도 서먹서먹해진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방법은 바로 칭찬을 하는 것이다.

그러나 막무가내 칭찬은 여러분에게 아무런 이득이 되지 않는다. 이때는 관찰이라는 기술로 상대를 살피고 상대가 어떤 모습에 신경을 썼는지 찾아보고 말을 여는 것이 좋다.

 

 

‘00씨 노란색이 참 잘 어울리네요’

‘오늘 찬 귀걸이 참 예쁜데요?’

‘어! 구두 사셨나 봐요? 구두가 딱 주인을 찾았네요!(00씨와 잠 잘 어울리네요.)’

‘어! 00씨는 웨이브(헤어)도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와 같이 이성을 칭찬함으로써 꽁꽁 걸어 잠군 마음의 문을 조금씩 열어 갈수 있다.

혹시 여러분은 칭찬에 인색했던 것은 아닐까? 관찰을 통한 칭찬으로 말문을 연다면 좀 더 긍정적인 분위기로 다가가 보자.

 

 

이성이 여러분에게 쉽게 부담을 느끼는 이유는 여러분 스스로가 큰 부담의 무게를 짊어지고 다가가기 때문이다. 대화의 분위기가 무거워지는 것이다. 성적 발표 앞두고 교실문을 여는 선생님처럼 말이다.

이성이 자신을 싫어할 거란 생각은 내려놓고 서로를 알아간다는 생각으로 다가가라 그리고 인사를 하여금 상대의 경계를 허물고 칭찬을 통해 마음을 열어가는 것이 연애의 정석이라 할 수 있다.

  

'실전연애기술'은 오직 '착한연애'에서만 만나실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Google -

 

저의 글이 와닿으시면 아래 ↓↓
추천(View On) 꾸욱 눌러주세요^^

정기구독을 하시면 매일 '실용 연애기술'를 배울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정기구독+ ☜(^^)

글로 보던  착한연애 가 으로 전격 출간!!

   ☞ ★★★★★ 화재의 도서! 착한연애!

   『아무도 잃지 않는 해피엔딩 연애법!』

     

      ▷▶ 교보문고  -Click-

      ▷▶ 알라딘  -Click-

      ▷▶ 인터파크 도서  -Click-

      ▷▶ Yes24  -Click-

      ▷▶ 반디엔루니스   -Cli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