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운셀링

이 남자는 왜 고백을 안 할까요?

by 착한연애 2013. 7.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착한연애님 저는 30살 초반의 여자입니다. 얼마 전 지인의 소개로 30중반의 남성을 소개받았습니다. 사실 키가 작은 것이 제 마음에 들지 않았지만, 남자가 적극적으로 연락을 하고 말도 잘 통해서 3번 만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쯤 되면 고백 할 시점이라 생각하는데 이상하게 고백을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4번째 만남은 여행을 갔는데요. 여행하는 동안 손이라도 잡을 줄 알았는데, 팔만 잡는 행동에 조금 서운했습니다. 어쨌든 저는 감정이 점점 커지는데 고백하지 않는 남자가 답답하고 여행 이후 연락이 예전만 못하네요. 여행에서 제게 실망한 걸까요? 아니면 밀당 하는 걸까요? -Y양-

 

추천 한방 꾸욱!

(감사합니다^^)

 

 

1. 고백의 시기?

 

 

당신이 생각하는 고백이 시기는 언제라 생각하는가? 3번 만남 이후? 물론 당신의 생각이 틀린 것은 아니다. 그러나 사람에 따라 고백의 시점은 얼마든지 다를 수 있다. 즉, 남자 입장에서는 한 달 정도 연락과 만남이 유지되어야 고백을 할 시점이라 생각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4번의 만남 이후 고 답답함을 느끼는 것은 당신의 다급함 때문인 것은 아닐까?

만약 전자가 아니라면, 남자에 이전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고백을 했다 ‘자신을 잘 알지도 못한 채’ 고백 했다(시기가 이른)는 이유로 거절당하거나 멀어진 경험이 있어 쉽게 고백하지 못하고 조심스러워 하는 것일 수도 있다.

 

 

 

 

2. 꼭 말로 해야 알아?

 

 

사실 남자는 고백하는 것을 반기지는 않는다. 부담도 부담이지만 ‘서로 좋아하면 만나면 되지 꼭 고백해야 해?’라며 고백을 딱딱한 관례라 생각하는 남성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커플 중에 일부는 고백 없이 만남을 유지하는 커플이 있고 외국의 경우 사귄다는 개념의 고백이 없다. 앞서 말 그대로 서로 좋으면 은연중에 커플이 되는 것이다.

그러나 여자의 입장에서는 분명하게 혹은 시원하게 고백해 줄 것을 원한다. 때문에 고백을 받길 원한다면 속으로만 애태우지 말고 ‘나는 오빠를 긍정적으로 생각하는데, 오빠는 나를 어떻게 생각해?’라는 서두를 시작으로 ‘사실 나는 우리 관계가 어떤 관계인지 모르겠어 친구로 생각하는지 아니면 이성으로 생각하는지’ ‘그래서 좀 분명히 해줬으면 해’ ‘물론 지금 당장 말하라는 건 아냐 생각이 정리되면 그때 말해 줘’라며 먼저 손을 내밀 줄도 알아야 한다.

강조하지만 사랑에는 순서가 없고 용기 있는 자가 인연을 만든다.

 

 

 

 

3. 있는 그대로의 모습

 

 

혹여 당신인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남성에게 보여주고 ‘이런 내가 싫으면 말고’라는 생각을 품지는 않았나? 매번 블로그에서 강조하지만 적당한 컨셉이나 어느 정도의 환상을 심어주는 것은 남자의 기대심리를 자극해 더욱 이끌림이 커진다.

예전의 한 리서치 조사에 따르면 ‘와이프 또는 이성친구에게 가장 실망할 때는?’라는 질문에 상당수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자신의 본모습을 그대로 꺼낼 때’ ‘꾸밈 전혀 없는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줄 때’라고 대답이 가장 높았다.

즉, 평소 만날 때나 같이 여행을 갔을 때 너무 편하게 행동하거나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인 것은 아닐까? 그래서 처음과 달리 지금은 ‘마음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아주 좋은 것도 아니다’라는 생각을 품고 있지는 않을까?

 

늘 강조했지만 모든 연애의 시작은 자기계발에서 비롯된다 말한다. 때문에 너무 안주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당신의 장점을 살린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꺼져가는 남자의 불씨를 활활 타오를 수 있도록 칭찬과 희망적인 말 '00씨는 참 남자다우신거 같아요' '항상 00씨와 통화할 때 말이 잘 통하는거 같아요' '00씨는 어쩜 그렇게 잘 하세요?' '00씨는 웃는 모습이 참 매력적이세요'을 하는 것이 남자의 마음에 확신을 심어주어 고백의 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

 

시기를 정하려 생각하지 말고 지금해라!

 

 

 

'실전연애기술'은 오직 '착한연애'에서만 만나실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Google -

 

저의 글이 와닿으시면 아래 ↓↓
추천(View On) 꾸욱 눌러주세요^^

 

정기구독을 하시면 매일 '실용 연애기술'를 배울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정기구독+ ☜(^^)

 

글로 보던  착한연애 가 으로 전격 출간!!

   ☞ ★★★★★ 화재의 도서! 착한연애!

   『아무도 잃지 않는 해피엔딩 연애법!』

     

      ▷▶ 교보문고  -Click-

      ▷▶ 알라딘  -Click-

      ▷▶ 인터파크 도서  -Click-

      ▷▶ Yes24  -Click-

      ▷▶ 반디엔루니스   -Cli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