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트 장소 추천

자연스럽게 다가가는 방법을 몰라? -3부-

by 착한연애 2014. 3. 10.
반응형

 

 

 

- 자연스럽게 다가는 방법을 몰라? -1부- 바로가기

- 자연스럽게 다가는 방법을 몰라? -2부- 바로가기

 

 

5. 공감대 형성

 

연애에 있어 공감대 형성은 무척이나 중요한데, 공감대는 서로 가까워 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앞서 소개한 ‘친분’ 순서에 연연하지 말고 먼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다면 친분을 쌓는 것에도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공감대를 형성함에 있어 어떻게 해야 할지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은데, 사실 공감이라는 것은 상대의 의견에 자신의 생각이나 의사가 같음을 표현하는 것이기에 어렵게 생각하지 말자. 영화나 드라마에서도 상대가 좋아하는 운동, 음식, 여가를 같이 좋아하고 관심을 가지지 않던가? 여기서 한 단계 더 진화한다면, 상대가 빵을 좋아한다고 말을 했을 때 당신 역시 “빵을 좋아한다”는 말에서 그치지 말고 “내가 잘 아는 빵집이 있는데 그 집은 머핀이 참 맛있어”라며, 나중에 사다 주면 가벼운 담소를 나눌 수 있고, 상대가 뮤지컬을 좋아한다면, 좋아하지 않는다 해서 “나는 그거 비싸서 별로더라”라고 하지 말고 “기회가 없어서 못 갔는데, 본 뮤지컬 중에서 어떤 뮤지컬이 좋았어?”라며 상대의 의견을 부정하지 않고 호감을 표현하는 것도 공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꼭 어떤 키워드에 공감할 필요가 없이 상대에게 공감하는 리액션(진짜? 와우 브라보!, 대박)을 크게 한다면 서로 밀접하게 연결된 유대감을 갖게 되는 것이고 좀 더 상대를 알아가며, 가깝게 지낼 수 있다.

 

* 좋아하지 않는 것을 꼭 좋아한다고 할 필요는 없다. 다만 스쳐 넘기지 말고 관심과 호감을 보여라.

 그것이 공감을 이어질 것이다.

 

 

 

6. 데이트 신청

 

연애 초보의 경우 어떻게든 사적인 만남을 만들어 보겠다며 데이트 신청을 무리해서 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 그러나 이성적인 감정이 안착 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데이트 신청은 당신의 생각과 달리 상대에게 부담만 가져다줄 뿐이다. 또한, 한 번 느낀 부담은 쉽게 걷어지지 않아 예상치 못한 거리감이 생겨, 두 번 다시 가깝게 지내지 못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주말에 같이 영화 볼래?”라며 사적인 만남을 유도하는 경우다.

 

물론 상대 역시 당신에게 호감이 있다면 고민하는 척하면서 수락할 수도 있다. 그러나 사적인 만남이라는 것은 아무리 가벼운 마음이라 한들. 남자와 여자 단둘이서 영화를 본다는 것이 무엇을 뜻하는지 잘 알지 않는가?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게 데이트 신청을 할 수 있을까?

자연스러운 데이트 리딩이라는 것은 어려운 분위기가 짐작되는 가운데 ‘진도 나가야 하는데’라며 무리하는 것이 아닌 말처럼 자연스러운 것인데, 가장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는 것이 ‘음식’이다.

 

우선 음식이란 것도 무조건 이야기 한다고 해서 되는 것은 아닌데, 유혹하기 좋은 시간은 배고픈 점심, 저녁, 야식시간이 좋다. 이때 상대가 좋아하는 음식으로 “얼마 전에 내가 정말 맛있는 맛집을 알아뒀는데, 숯불 향과 매콤한 맛이 어울려 정말 맛있어”라며 구체적으로 설명한 뒤 “말이 나와서 그러는데, 가자 내가 살게(식사 전에 해당) 또는 야식 시간이라면 “아 군침 생기네, 말이 나와서 그런데 내가 살 테니 가자 금요일이 좋아? 토요일이 좋아?”라는 콜드리딩(보기 안에 순간 선택하게 만드는 기법) 기법으로 상대를 이끌면 된다.

 

무조건 사적인 시간을 가져야 한다는 고정관념은 버려라. 기회는 항상 여러분과 함께 한다, 잠깐이라도 함께 시간을 보낸다면 그 시간을 무의미하게 보내지 마라. 이것으로 자연스럽게 다가가는 방법에 대해서 마친다.

 

* 관련 참고 글

 

'실전연애기술'은 오직 '착한연애'에서만 만나실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Google -

 

 

글로 보던  착한연애 가 으로 전격 출간!!

   ☞ ★★★★★ 화재의 도서! 착한연애!

   『아무도 잃지 않는 해피엔딩 연애법!』

     

      ▷▶ 교보문고  -Click-

      ▷▶ 알라딘  -Click-

      ▷▶ 인터파크 도서  -Click-

      ▷▶ Yes24  -Click-

      ▷▶ 반디엔루니스   -Cli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