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상담

마음을 고백해 왔던 선배의 거절에 혼란스러워요....

by 착한연애 2014. 9.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착한연애님 저의 사연을 들어주세요. 저는 오래 전부터 좋아하는 선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집안 사정으로 학업을 놓을 수밖에 없었고 그 사람과는 자연스럽게 연락이 끊겼습니다. 그렇게 몇 년이 지났는데 제 번호를 어떻게 알았는지 연락을 했더라고요. 만나서 얼굴도 보고 싶었지만 끝과 끝인 장거리라 서로 전화와 문자를 주고받으며 선배는 “늘 언제 올라오냐?물었습니다. 그러다 문득 문자로 "연애하자"는 말을 했지만, 사랑은 타이밍이 있는 것처럼 집안의 소개로 알게 된 사람이 있어 거절했어요. 하지만 시간이 흘러 흔들린 나머지 만나는 사람과 정리하고 선배에게 할말 있다고 만나자 했는데, 바빠도 시간 낸다는 사람이 당장 누구를 만날 생각이 없다고 분위기가 달라졌습니다. 머리가 하얘지고, 며칠 동안 잠을 못 이루고 있습니다……. 저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익명 -30-) 

 

 

1. 귀 따로, 마음 따로, 머리 따로

 

사람은 진정한 사랑에 빠지면, 주변에서 어떤 말을 하더라도 자신의 믿음대로 걸러 해석하고 흔들리지 않은 사랑방식을 펼치는데, 이를 비유하는 말로 간도 쓸개도 다 내놓는다고 말한다. 그리고 당신의 처지가 그렇다.

지금껏 상대방에 대한 신뢰와 믿음이 두터웠을 테지만, 이번 일로 찾아 든 배신감(?)에 흔들리는 자신이 미워 비중(연애자문가)을 통해 믿음을 다 잡으려 한다면, 착각하지 말라고 당부하고 싶다.

남자가 사랑에 빠지면, 거리가 아무리 먼 들 시간을 만들어 찾아가려 노력하고, 자다가도, 밥 먹다가도, 친구와 약속 중이라도 뛰쳐나가려는 것이 남자다. 물론 모든 사람을 이와 같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몇 달이 지나도 찾아올 생각도 없고, 찔러보기 식 문자와 찾아간다고 해도 반복적(바쁘다고)으로 약속을 미룬다면, 지금 남자에게 필요한 것은 당신이 아니라 이성적으로 마음을 교류할 수 있는 여자가 필요해서 일 가능성이 다분하다.

 

 

 

 

2. 진심을 전달하면 통할까?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얻는 것 보다 잃을 것이 많다고 할 수 있다. 물론 당신의 진심이 통해 조언을 뒤집을 수 있다. 그러나 사랑은 타이밍이라는 말과 같이 지금은 당신의 진심을 전달한 들 마음의 변화를 주기란 어렵다. 이유는 당신도 이미 잘 알 듯 남자에게는 절실함’ ‘간절함이라는 것이 느껴지지 않기 때문이다.

상대의 마음을 돌릴 수 있는 방법? 방법이라고 해봐야 진정성을 가득 담은 당신의 진심이 아닐까? 하지만 큰 의사결정에 문자로 고백하거나 결론(거절)을 보낸다는 것은 신중하다기보다는 당신의 답변에 진정성을 떨어뜨리는 행동으로 남자의 진정성도 떨어진다고 생각한다.

 

 

 

 

3. 남자의 심리는?

 

어쩌면 남자 마음에 당신을 충분히 담고 있을지 모른다. 그러나 나이 30이 넘게 되면, 현실 적응하게 되고 직시하게 되어 왕복 반나절이나 걸리는 연애를 하기란 심적으로 부담되고 필요할 때 없다는 점에서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다. 그만큼 강하고 의지와 심리를 짊어질 정신적인 체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런데 되 집어보면, 결론은 의지가 부족하다는 것을 확인하지 않았는가? 올라간다는데, 바쁘다며 시간을 내지 못한다는 것이 충분한 근거라고 할 수 있다.

 

당신이 선배의 마음을 얻고자 하는 오랜 갈망에 대해서는 충분히 이해한다. 그러나 남자의 마음은 그리 확고하지도 않은 상황에서 얻을 수 있는 것은 그리 많지 않다고 생각한다.

나는 늘 외사랑(?)을 하는 여성에게 말하는데, 남을 사랑하는 만큼 자기자신도 돌보며 사랑할 줄 알아야 한다고…….

비록 오늘의 글이 희망을 주는 글은 아니지만, 옳은 판단을 하기 위한 냉정한 조언임을 잊지 않았으면 한다.

 

글로 보던  착한연애 가 으로 전격 출간!!

   ☞ ★★★★★ 화재의 도서! 착한연애!

   『아무도 잃지 않는 해피엔딩 연애법!』

     

      ▷▶ 교보문고  -Click-

      ▷▶ 알라딘  -Click-

      ▷▶ 인터파크 도서  -Click-

      ▷▶ Yes24  -Click-

      ▷▶ 반디엔루니스   -Click-

 

반응형

'연애상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애상담 이렇게 하면 망한다!!  (15) 2012.0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