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착한연애

자신감이 부족하다면!

by 착한연애 2014. 10. 10.
반응형

 

 

연애를 하고자 마음은 먹었지만, 실제로 이성 앞에만 서면 위축되는 사람이 있다.

 

‘경험이 없어서’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몰라서’

‘지금 이 상황이 낯설어서’

‘날 싫어하지는 않을 까봐’

‘내가 부족해서’

 

 

 

이처럼 위축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결과적으로 소실점으로 모여지는 것은 「자신감」부족이다. 그렇다면 자신감을 얻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담력 훈련?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기? 이성과 말을 많이 하기? 물론 도움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것을 찾고 있다면, 그 정잡은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것이다.

 

혹여 이 말에 ‘나는 키가 안 돼’ ‘나는 못생겼어’ ‘나는 살이 많아’라고 자책하고 있다면, 앞으로도 연애와는 높은 담을 쌓고 살아야 할 것이다. 하지만 생각해보자 새 옷을 입거나, 헤어샵을 다녀오거나, 멋지고 예쁜 액세서리를 차면, 자신도 모르게 어깨에 힘이 들어가고 세상에 자신을 내놓고 자랑하고 싶지 않던가?

 

어쩌면 자신감이 부족한 이유는 평소 자신을 관리하지 않고 가꾸지 않은 외모 탓에 스스로 위축되고 이성 앞에서 행여나 들킬까봐 눈치보다보니 작아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다른 예를 들어보자 한번은 깔끔한 정장차림에 정돈된 머리를 한 사람이 음료를 팔고 다른 한번은 집에서 막 나온듯한 편한 복장에 야구 모자를 쓰고 음료를 팔러 나왔다고 가정하자. 과연 어떤 음료가 더 잘 팔릴까? 전자의 음료를 선호 할 것이다.

 

마찬가지로 연애도 어쩌면 영업과도 같다. 당신은 영업사원이고 상대는 고객이다. 이때 상품은 여러분 자신이고 고객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것은 마음(돈)이다.

 

늘 연애를 실패를 거듭한 분이라면, 오늘 글로 통해 자신의 외모를 되돌아보고 점검할 수 있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

 

 

 

PS. 당신의 가치를 몰라주는 것이 아니라

당신 스스로가 가치를 보여주지 못한 것이다.

 

글로 보던  착한연애 가 으로 전격 출간!!

   ☞ ★★★★★ 화재의 도서! 착한연애!

   『아무도 잃지 않는 해피엔딩 연애법!』

     

      ▷▶ 교보문고  -Click-

      ▷▶ 알라딘  -Click-

      ▷▶ 인터파크 도서  -Click-

      ▷▶ Yes24  -Click-

      ▷▶ 반디엔루니스   -Cli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