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의 경계심을 허무는 방법들!!이성의 경계심을 허무는 방법들!!

Posted at 2015.01.21 06:30 | Posted in 첫만남기법

 

 

 

 

이성에게 접근함에 있어 자신을 인지하게 하고 서먹함의 경계심을 허무는 것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다. 그래서 오늘은 상대방의 경계심을 허무는 몇 가지 방법들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1. 인사

 

연애경험이 부족한 분들이 가장 어려움을 호소하는 것이 보이지 않는 벽을 걷어내는(안면을 터는) 것인데, 도대체 어떡해야 자연스럽게 다가가고 부담을 주지 않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다. 물론 나 역시 그랬었다. 하지만 생각해보면 너무 처음부터 앞서갈 필요도 없고 처음 만나는 사람에게 의미심장한 만남을 유도할 필요는 없다.

우리가 처음 사람을 만날 때 가장 먼저 무엇을 하는가? 그렇다. 바로 ‘안녕하세요’라는 인사다. 인사를 통해 우리는 서로 안면을 열고 상대가 누구인지 인지를 하게 된다. 그리고 내가 인사를 했다고 해서 상대가 욕할 리 만무하지 않은가?

처음부터 너무 앞서 갈 필요가 없다. 인사를 통해 상대에게 노크하고 반복적인 마주침(인사)을 통해 조금씩 경계심을 허물고 조금 가까워지면 ‘어디 가세요?’ ‘바쁘신가 봐요’ ‘무슨 좋은 일 있으세요?’와 같은 가벼운 담소도 나눌 수 있게 된다.

 

 

 

 

2. 칭찬

 

인사가 노크라면 칭찬은 마음을 여는 열쇠와도 같다고 할 수 있다. 흔히 우리가 듣기를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할 수 있다 하지 않았나? 다시 말해 칭찬을 싫어하는 사람도 없다. 하지만 너무 터무니없는(과한) 칭찬과 칭찬을 남발하는 것은 좋지 않은데, 무턱대고 “웃는 모습에 제 심장이 쿵쿵하네요” “00씨는 뭘 입어도 다 소화할 거 같아요”와 같은 말은 오히려 건성식 칭찬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과하지 않는 칭찬을 하는 것이 좋은데, 예를 들어 “스타일이 참 좋으세요” “네이비 색이 잘 어울리시네요” “긴 머리가 잘 어울리세요” “참 매너가 좋으신 거 같아요” “목소리가 참 좋으세요”와 같이 말이다(개인에 취향에 따라 다름).

그리고 칭찬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상대가 가장 신경 쓴 부분을 칭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예를 들어 소개팅의 경우 “넥타이 색이 00씨하고 참 잘 어울리시네요” “손목이 가느셔서 그런지 액세서리가 참 잘 어울리시네요” 조금 안면이 있는 경우 “00씨는 케주얼도 잘 입으시네요” “못 보던 구둔데 잘 어울리시네요” “머리 자르셨나 봐요? 좀 더 샤프해지셨는데요?”와처럼 말이다.

 

 

 

 

3. 간식

 

간식이라는 말에 ‘과연?’ 이라고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우리는 예부터 좋은 음식은 나눠 먹으며 두터운 친분을 쌓았다. 물론 남녀 사이에도 마찬가지인데, 특히 여성들이 ‘이게 정말 효과 있겠어?’라며 의문을 품는다면, 간식은 남자가 좀 더 다가올 수 있도록 오작교가 되어준다는 것을 강력하게 강조하고 싶다. 이유는 남자는 이성에게 다가가려 해도 어떠한 계기가 없으면 쉽게 다가가지 못하는데, 간식을 통해 인사와 안면 그리고 몇 마디의 담소를 주고받음에 용기를 얻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리고 간식은 비단 여자만을 위한 방법은 아니다. 여자도 간식에 매우 약한데, 출출한 시간대(10시 반~11시)에 간식을 건네는 것으로 여성은 여러분에게 매우 고마움을 표현하고 멀게만 느껴졌던 거리감도 성큼 다가온다. 그리고 이 방법은 내가 무척이나 자주 사용하는 방법이다. 그래서 내 책상 서랍에는 간식들이 늘 가득하다.

 

 

 

지금껏 이성의 존재가 멀게만 느껴지고 어떻게 나를 인지하게 할지,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어떻게 마음을 열어야 할지 고민을 하고 있다면, 오늘 소개한 방법들로 마음에 노크를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연애는 기다리기만 해서는 인연을 만들 수 없다. 인연은 자신이 만드는 것이지 남이 해준다는 생각은 버려라.

 

 

 

글로 보던  착한연애 가 으로 전격 출간!!

   ☞ ★★★★★ 화재의 도서! 착한연애!

   『아무도 잃지 않는 해피엔딩 연애법!』

     

      ▷▶ 교보문고  -Click-

      ▷▶ 알라딘  -Click-

      ▷▶ 인터파크 도서  -Click-

      ▷▶ Yes24  -Click-

      ▷▶ 반디엔루니스   -Click-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