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자기계발

지금도 이성친구가 없다면, 이것이 없기 때문이다!

by 착한연애 2012. 10. 18.
반응형

 

 

제보다 내가 나은데, 왜 나는 이성친구가 없을까?’

제보다 내가 더 잘해줄 자신 있는데, 왜 나는 이성친구가 없을까?’

나는 딱히 부족한 게 없는데, ? 이성이 날 좋아하지 않을까?’

 

아마 많은 분이 고개를 끄덕이며 다시 한 번 의문을 가질 것이다. 그러나 연애를 정말 시작하지 못하는 이유는 자신은 부족한 점이 없고 남이 문제다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짙어 자신의 결점을 스스로 가리기 때문이다. 그로 인해 자신의 부족한 점을 좀처럼 찾아보려 하지 않기 때문에 늘 정체되어 있는 것이다.

 

연애를 잘하는 사람을 보면, 어느 하나가 특출 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키가 크다 든지, 얼굴이 예쁘고 잘 생겼다든지, 말을 재미있게 잘 한다든지, 붙임성이 좋든지, 몸매가 좋든지, 스타일이 좋은 반면 연애를 못하는 사람은 이런 것들이 부족하기에 이성 앞에 늘 의기소침해지고 기회가 와도 좀처럼 잡지 못하고, 정작 기회가 왔다 한들 아무런 준비가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주변만 배회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뺏기는 것이 허다하다.

즉 이성 앞에서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무엇인가가 없기 때문에 늘 실패만 거듭하는 것이다. 때문에 이러한 부족한 점을 채우기 위해 가장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자기계발이다.

흔히 자기계발하면 토익점수 높이고, 자격증 하나 더 따는 것을 생각하기 쉬운데, 연애에서 말하는 자기계발은 자신의 내, 외면()을 가꾸는 과정에 가깝다. 다시 말해 자기계발이란, 부족한 자신의 모습을 채워주고 나아가 자신을 좀 더 한층 업그레이드시키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남이 아닌 나 자신에 대해 잘 알아야 한다(자신이 이성에게 가장 잘 어필할 수 있는 것을 알고 있어야 한다.)

 

나는 어떤 웃음이 자연스러운지(거울 앞에서 자신을 찾아야 한다)

나는 어떤 옷을 입어야 괜찮아 보이는지(옷장에 옷을 채워 놓기보다는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옷을 찾아라)

나는 어떤 색이 잘 어울리는지(색은 스타일에 기본이다.)

나는 어떤 모습이 가장 장점인지(장점을 알아야 남에게 어필할 수 있다.)

나는 목소리 톤을 어떻게 내야지 이성에게 어필이 되는지(자신을 표현하는 기본 자세디.)

나에게 어울리는 향수는 무엇인지(화장실에서 밥을 먹을 수 없듯, 향기는 매우 중요하다.)

나에게 가장 좋은 체형은 어떻게 되는지(뱃살이 늘어 날수록 자기만의 세상에 갇히기 쉽다.)

나에게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스타일은 무엇인지(스타일은 겉으로 표현하는 프로필과 같다.)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은 어떻게 되는지(남자에게 헤어스타일은 여자의 화장과도 같다.)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화장은 어떻게 되는지(여자에게 미(美)는 존재감과도 같다.)

 

이런 것들이 하나 하나 갖춤으로써 이성에게 자신(장점)을 분명하게 어필 할 수 있고 이성에게 관심과 호감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자기계발을 함으로써 자신도 알게 모르게 내공이 생기는데 이것이 바로 품격과 매력이다. 이로써 확연히 다른 모습을 갖출 수 있기에, 더 많은 기회를 접할 수 있는 것이다.

누구나 연애의 기회는 온다. 그러나 아무런 준비가 되지 않으면 이전과 같이 주변만 배회하다 놓치거나 다른 사람에게 빼앗기기 일쑤다.

자기계발은 연애에서 땔래야 땔 수 없는 매우 밀접한 관계이며, 부족한 사람일수록 절실하게 필요하다. 그러나 많은 사람이 이것을 알지 못하고 자신은 문제없다 생각하여 마냥 기다리는 사람이 많다.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계발을 통해 자신을 업그레이드하여 기회가 왔을 때 잡을 수 있는 것이다. 지금이라도 자신이 부족한 점을 느낀다면 자기계발에 관심을 가져 노력해보는 것은 어떨까?

 

자신이 부족함에도 정작 아무런 노력 없이 막연한 인연을 기다리는 것은 아닐까?

이제는 남에게 관심을 둘게 아니라 자신에게 관심을 기울리 때다.

 

'실전연애기술'은 오직 '착한연애'에서만 만나실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Google -

 

저의 글이 와닿으시면 아래 ↓↓
추천(View On) 꾸욱 눌러주세요^^

정기구독을 하시면 매일 '실용 연애기술'를 배울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정기구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