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자의 연애

그의 마음 떠보려 했다 오히려 망하는 이유!!

by 착한연애 2013. 3. 25.
반응형

 

 

 

우리는 간혹 상대방의 미적미적한 행동으로 인한 답답한 마음에서 어떤 질문으로 상대의 의중을 들추어보려 한다. 그리고 어떤 말을 해야 할 지 몰라 지인의 조언 혹은 인터넷에서 찾은 멘트로 이성의 마음을 떠보려 하는데, 이것은 잘못된 행동이고 초보적인 발상이며, 정말 바보가 아닌 이상 떠보려는 것이 눈에 다 보인다.

그리고 이런 행동에서 귀여움을 느끼는 것이 아니라 솔직하지 못하고 시험 들게 하는 행동에서 상대의 기분을 상하게 만들어 자신은 자신대로 상대는 상대대로 마음을 숨겨, 결국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방해만 될 뿐이다. 혹시 여러분이 이런 상황에 직면한 것은 아닐까? 좀 더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연을 통해 느껴보자.

 

여러분의 따뜻한 추천이 세상을 더욱 착한연애로 만듭니다.

 

 

얼마 전, 지인의 소개로 한 남성의 연락처를 건네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날부터 늦은 저녁까지 대화를하며 금세 친해져 돌아오는 주말에 만났습니다. 만나서도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재미있게 보냈고, 그렇게 몇 번 더 만났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남자가 고백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친구가 다음 주에 소개팅 나가보라는데, 네 생각은 어때?’라고 물었는데, 예상외로 나가보라는 것입니다. 하아... 답답합니다. 이 남자 의중이 뭘까요? -Y양 26.

 

학교 개학 이후 동아리에서 만난 선배와 요즘 시간을 같이 보내고 있습니다. 점심이면 같이 밥도 먹고 저녁이면 카페에서 커피 한잔 나누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합니다. 저도 선배가 마음에 들어 거절 없이 만나고, 선배 역시 저한테 마음이 있는 거 같은데, 진도가 나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친구의 조언대로 ‘선배, 내 친구 한 명 소개시켜줄까요?’ 라고 물으니 조금 당황한 기색이 보였지만, 어떤 친구인지 묻습니다. 혼란스럽네요. 저에게 관심이 없는 걸까요? -J양 23.

 

 

사연에서 느낄 수 있겠지만, 여성은 질문으로 심리를 압박해, 당장 고백은 아니더라도 어떤 행동을 취해주길 바랬으나 예상 밖의 답변으로 오히려 여성을 당혹스럽게 만들었다. 그의 말이 사실이었을까?

 

그의 대답에서 천사와 악마가 옥신각신하며 다툴지 모르나 사실일 수도 혹은 거짓일 수도 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되짚어보자면, 질투심을 유발하는 질문에서 긍정적인 답변을 기대했을지 모르나, 남성의 머릿속엔 오히려 만감이 교차하게 되었다.

 

 

‘어? 뭐지? 얘가 나를 그냥 친구로 생각하는 건가?’

 

‘더 이상 넘어오지 말라고 선을 긋는 건가?’

 

‘내가 부담스러운 건가? 아니면 싫어하는 건가?’

 

‘지금 좋아한다 말하면, 날 싫어할까?’

 

‘아…… 어떡하지? 미치겠네…….’

 

‘일단…….’

 

 

 

『어…그래…….』

 

 

 

 

 

 「응?!!」

 

 

이해가 되는가?

남성 역시 여성의 의도를 모른 체 괜한 마음에 자신의 속마음을 털어놓다가 지금까지 쌓아온 관계를 파도에 쓸려가는 모래성처럼 잠식될 거 같은 두려움에 상황을 모면하고자 받아들이는 척하며 자신의 본심을 뒤로 감추게 되어 결국 잘되던 연애도 떠보려는 행동에서 속만 태우다 망친다는 것이다.

 

후일, 여성의 입장에서는 ‘아 그랬구나’라고 남성이 이해해줄 거라 여길지 모르나 남성은 자신의 마음을 떠보려 했던 것에 조용히 분노를 느낀다. 그러므로 마음을 떠보려 50프로 확률 속에 자신을 던지려 하기보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이성의 마음을 이끌어 내는 현명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오빠는 참 자상한 거 같아요.’, ‘oo씨 덕에 이렇게 맛있는 것도 먹고 좋아요’, ‘오빠는 어찌 그리 잘하세요? 오빠 짱인데요?’, ‘oo씨 우리 나중에 여기 같이 가 봐요’, '나 이거 정말 좋아하는데!‘처럼 뭔가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남성이 고백을 할 수 있도록 길을 밝히는 것이 여러분이 원하는 목적에 한 걸음 다가서서는 방법이다. 그러므로 인터넷에서 떠도는 멘트나 친구의 어설픈 조언으로 외줄 타려 하지 말고 진취적은 자세에서 희망을 등불로 길을 밝혀라. 여러분이 잘 보이도록 말이다!

 

 

'실전연애기술'은 오직 '착한연애'에서만 만나실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Google -

 

저의 글이 와닿으시면 아래 ↓↓
추천(View On) 꾸욱 눌러주세요^^

정기구독을 하시면 매일 '실용 연애기술'를 배울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정기구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