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자기계발

연애 기술이 부족해 사귀지 못한다?

by 착한연애 2013. 9. 27.
반응형

 

 

 

연애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의 대부분은 자신이 연애의 기술이 부족해 연애를 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정말 연애 기술이 부족하기 때문에 상대의 마음을 얻지 못하는 것일까? 오늘은 연애를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무엇부터 시작해야 연애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말하고자 한다. 연애를 시작하고픈 당신이라면 브라우저 창을 고정해 주길 바란다.

 

추천 한방 꾸욱!

(감사합니다^^)

 

 

1. 나에게 필요한 것은 연애의 기술?

 

나도 처음에는 연애 기술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성의 마음을 얻지 못한다고 여겨 기술부터 접하려 했다. 물론 접한 기술들은 나를 감탄시켰고 실전에서 사용하려고 메모하거나 기억해 두었다. 그러나 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 깨닫게 되었는데. 이러한 연애의 기술은 이성을 만날 길이 없는 나에게는 무용지물이었고 있다 한들 사용하기 전까지의 충분한 과정(분위기를 잡아 가는, 필요한 타이밍)이 없다면 득이 아닌 독이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씁쓸한 것은 과정 없이 사용한 연애 기술로 이성은 이미 떠났다는 것…….

 

 

 

 

2. 착각하지마라.

 

농구를 배우면 슛하는 기술부터 배우고 싶지 드리볼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싶어 하지 않듯 나 역시 기술부터 배우려 했다. 그러나 모든 것에는 과정이 있는 법이며 기초가 튼튼하지 않으면 몸에 베인 습관으로 빠르게 한계에 다다른다.

농구에서 드리볼이 기초라면 연애에서는 자기계발이 기초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흔히들 자기계발하면 공부를 잘하거나, 좋은 대학을 다니거나, 자격증을 많이 가지는 것으로 오인하는데, 연애에서 말하는 자기계발이란 그동안 가꾸지 않았던 자신을 바로 보며 가꾸는 것을 뜻한다.

당신은 그동안 상대를 좋아하기만 했고 자신을 바라보지 않은 상대에게 비난을 했겠지만, 상대의 입장에서 냉정하게 따진다면 그저 평범한 사람에 지나지 않는 당신을 무엇을 보고 마음을 준다는 말인가? 당신의 진심? 착한 점? 좋아하는 마음? 그래서 당신은 외모가 좋은 이성을 원한다? 착각은 버려라 내 눈에 잘생기고 예쁜 이성은 남의 눈에도 잘생기가 예쁜 법이다. 그런데 좋아하는 마음만으로 자신을 택해 달라? 이제 자신을 바로 보아야 할 때!

 

 

 

 

3. 연애의 기초는 자기계발

 

연애를 시작하는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자기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자기계발이다. 언급했지만 자기계발은 어떠한 스펙을 쌓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의 내면과 외면을 가꾸는 것이다.

몸집이 있다면 오늘부터라도 음식량을 조절해야 하고, 얼굴에 대한 자신이 없다면,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도록 거울을 보며 웃는 연습을 하며, 스타일이 좋지 못하다면, 인터넷 쇼핑물의 모델을 보며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옷을 찾아야 하고, 말재주가 부족하다면, 말을 잘하는 친구 옆에서 그의 위트와 멘트를 배워야 하며, 듣기 거북한 말과 험한 말, 욕설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내. 외면의 성숙과 이전과 다른 차별성을 갖추게 되어, 주변으로부터 괜찮은 사람으로 인정받고 조금씩 매력을 구축해 나갈 수 있는 것이다. 즉, 자기계발을 통해 그동안 알지 못했단 자신의 가치를 발견함으로써 자신의 장점을 내세워 상대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다시 말해 당신의 연애기 매번 실패할 수 없었던 이유는 자신은 정작 아무것도 하지 않은 채 상대의 마음만을 얻으려 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이런 사람일수록 언제 상대방이 떠날지 모르는 초조함에 매시간 마음을 졸이는 것이다. 반대로 매력적이 가치가 충분한 당신이라면 이런 걱정을 할 이유가 없지 않은가?

강조하지만 마음을 졸이는 이유는 자신이 내세울 장점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기계발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감으로써 상대에게 자신의 어떤 점을 어필 할 수 있는 것이다.

 

 

 

아직도 연애의 기술이 부족해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한다 생각하는가? 연애의 본질은 연애의 기술이 아닌 자기계발화된 나 자신이다. 이점을 깊게 마음에 새기기를 바라며, 오늘보다 나은 자신이 되길 기원하며 글을 마친다.

 

 

PS. 연애를 실패하는 사람은 자신의 장점을 모르거나 없기 때문이다.

 

 

'실전연애기술'은 오직 '착한연애'에서만 만나실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Google -

 

저의 글이 와닿으시면 아래 ↓↓
추천(View On) 꾸욱 눌러주세요^^

정기구독을 하시면 매일 '실용 연애기술'를 배울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정기구독+ ☜(^^)

 

글로 보던  착한연애 가 으로 전격 출간!!

   ☞ ★★★★★ 화재의 도서! 착한연애!

   『아무도 잃지 않는 해피엔딩 연애법!』

     

      ▷▶ 교보문고  -Click-

      ▷▶ 알라딘  -Click-

      ▷▶ 인터파크 도서  -Click-

      ▷▶ Yes24  -Click-

      ▷▶ 반디엔루니스   -Cli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