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송달송 남자의 심리

연애 횟수를 물어보는 남자... 대답은 어떻게?

by 착한연애 2013. 1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착한연애 정민호님. 너무나 궁금한 것이 있어 실례를 범하며 메일을 드립니다. 얼마 전 소개팅이 있었습니다. 서로 나이가 있다 보니 결혼에 대해 생각하지 않을 수 없어 상대가 연애를 몇 번 해봤느냐고 물어 조금 당황했지만 정확히 새기는 어렵지만, 7번 정도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상대의 표정이 그리 썩 좋아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차 마시고, 밥 먹고 해어졌는데… 연애 횟수도 문제가 되나요? 꼭 한번 여쭙고 싶습니다. -A양 28-

 

추천 한방 꾸욱!

(감사합니다^^)

 

사람의 취향과 성향에 따라 선택이 다르다는 것은 이제는 강조하지 않아도 잘 알 것이다. 먼저 이런 서문을 두는 것은 사람에 따라 횟수를 중요시 여기는 사람과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 사람 다시 말해 묻지 않는 사람이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당신에게 “연애 몇 번 해보셨어요?”라고 묻는 것은 후자가 아닌 전자의 경우가 볼 수 있다.

 

묻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로 나뉠 수 있는데 첫째. 자신이 연애 경험이 부족해서, 둘째. 얼마나 많은 남성을 만났는지 알고 가리고 싶어서, 셋째. 경험이 없는 여자가 싫어서다.

첫째의 경우는 자신이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상대보다 못할까 봐서며 혹여 자신을 두고 떠날 거(상처만 안기고) 같아서, 둘째는 경험이 너무 많은 여성은 남자에 대한 환상도 많이 깨져있어 설렘 감이 덜하고 자신이 그중에 12번째 남자(순간 남자는 여자의 최장 연애기간을 계산한다)가 되기 싫어서, 셋째는 너무 경험이 없으면 진지한 것도 너무 진지하고, 진도도 안 나가며 무엇을 하더라도 여러 가지 이유로 빼기에 짜증 나고 꺼림칙해서다(이 유형은 남자가 경험이 있는 유형).

 

그렇다면 이때 어떻게 말을 하는 것이 좋을까? 주변 말을 기울여도 도통 중심을 잡지 못하겠지만, 이때는 적지도 너무 많지도 않은 「세 번」이 가장 적당하다(너무 적으면 까다로운 여자 그렇다고 너무 많으면 가벼운 여자로 보인다). 그러나 연타로 날아오는 질문! “그럼 제일 짧은 기간과 가장 오래 연애한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이 질문의 남자의 심리는 ‘상대와 내가 만약 사귀었을 때 얼마나 만날 수 있을까? 싶은 정도와 이전 남자들과의 관계는 얼마나 깊은지 알고 싶어서다.’ 이때 당신은 당황 할 필요가 없다. 오히려 당신의 연애관을 상대에게 확실히 전달할 수 있으므로 기회가 되는 셈이다.

답변으로는 ‘적게는 하루 많게는 2년이 못된 거 같아요.’라고 말을 하면 좋다. 그러면 ‘왜 하루에요?’라는 이어갈 것이고 ‘사귀고 나니 자신을 너무 함부로 대하는 것에 거절했다.’고 말을 하면 되며 2년은 ‘나에게 잘해줬지만 2년을 만나는 동안 사람이 발전(자기계발)이 없었다.’고 말을 하면 된다. 그러면 상대에게 자연스럽게 ‘매너와 배려, 예의를 중시하며, 꾸준히 자기계발을 하는 사람을 좋아하는구나.’라며 말하지 않아도 전달되는 것이다(반대로 남자 역시 마찬가지다).

 

물론 반드시 예시와 같이 말(행동)하라는 것은 아니다. 다만 갈피를 잡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하나의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다(자신과 다르다고 해도 지금의 예를 통해 방향을 잡아간다면 그것으로 나의 목적은 달성된다.) 또한, 이런 질문 자체를 불쾌하게 느끼는 여성이 있을 수 있다. 그러나 싫은 내색을 얼굴 전체에 드러내면 상대 역시 불편해지므로 정중하게 ‘아... 그 질문은 실례인 거 같아요.’라며 전달하면 된다.

 

 

뿌연 안갯속을 걷는 당신의 고민이 해결되었는가? 오늘의 답변의 당신의 등불이 환히 켜지기를 바라며 당신의 연애길 역시 환해지길 바란다.

 

 

'실전연애기술'은 오직 '착한연애'에서만 만나실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Google -

 

저의 글이 와닿으시면 아래 ↓↓
추천(View On) 꾸욱 눌러주세요^^

 

정기구독을 하시면 매일 '실용 연애기술'를 배울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정기구독+ ☜(^^)

 

글로 보던  착한연애 가 으로 전격 출간!!

   ☞ ★★★★★ 화재의 도서! 착한연애!

   『아무도 잃지 않는 해피엔딩 연애법!』

     

      ▷▶ 교보문고  -Click-

      ▷▶ 알라딘  -Click-

      ▷▶ 인터파크 도서  -Click-

      ▷▶ Yes24  -Click-

      ▷▶ 반디엔루니스   -Cli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