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교습소

당신의 연애의 방해 공작원들!!

by 착한연애 2012. 7. 19.
반응형

 

 

 

여러분의 연애가 오래가지 못하거나 이성을 만날 기회조차 없었다면, 어쩌면 이러한 연애 방해 공작원이 여러분 주변에 포진해 있을지 모른다. 그럼 어떤 지인들이 이러한 방해 공작원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일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1. 솔로 클럽

 

혹시 여러분은 자신도 모르게 솔로 클럽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가?

자신의 주변을 한번 돌아보자. 주변이 전부 솔로이진 않는가? 솔로끼리 뭉쳐 다니고 솔로끼리 놀러 가고, 솔로끼리 술 한잔하는 생활이 반복되고 있다면, 정작 이성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안하무인이 되기 십상이다. 중학교, 고등학교, 심지어 대학교까지 남자학교만 다닌 남성들이 그렇듯 말이다.

솔로들 사이에서는 자신 역시 꽃을 피우기 힘들며, 여러분이 솔로가 될 수밖에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반대로 많은 이성을 만나는 친구를 둔다면, 자신도 자연스럽게 그 환경(술자리, 모임, 약속)에 노출되게 되고 기회가 찾아온다.

 

어느 날 남자 세 명이 모여 앉아 남자끼리만 어울리는 것이 식상해, 주변 아는 여자친구가 있는지 물어보기 시작했다.

 

남자1: 야 우리끼리 매일 이러는 거 식상한대 주변에 아는 여자 없어? 친구나 누나라도? 2호 너 없어?

남자2: 없는데…….

남자1: 3호 너는?

남자3: 나도 없는데…….

남자1: 너희들 여태껏 뭐 하고 살았냐?

남자 2, 3: 자기는!!

남자1: …….

 

여러분 솔로를 둔 친구이거나, 친구들이 둔 솔로일지 모른다.

 

 

 

2. 언니, 친구, 동생

 

이 경우는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어울리는 상황이라 할 수 있는데, 여성은 남성에 비해 시기와 질투심이 강하며, 자신의 것을 남에게 뺏기는 것을 무척이나 싫어한다.

예를 들어 길을 걷다 모르는 남성이 다가와 자신이 아닌 친구에게 연락처를 묻는 상황이 발생되면, 시기와 질투 그리고 절친을 뺏기는 듯한 거부감으로 당사자가 아닌 본인이 거절하며, 남자를 이상한 사람으로 몰아가는 경우가 있고, 친구가 이 남자 어때?’라고 물을 경우 남자에 대해 알기도 전에 학벌, 회사, , 자동차, 외모, 키와 같이 다짜고짜 능력부터 묻어 경우와 고민상담에 검증되지 않는 엉뚱한 해결책으로 실험하는 지인의 경우가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다.

 

친구도 중요하지만, 어쩌면 여러분의 연애를 방해하고 있는 공작원 수도 있다.

 

 

 

3.나는 고수다!

 

이성과 잘 안되거나, 고민으로 진도를 나가지 못할 때, 우리는 친구들에게 상황을 털어놓고 그에 대한 답을 얻으려 한다. 하지만 여기서 반드시 주의해야 하는 것은 친구의 조언을 덥석 물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어쩌면 친구 자신도 잘 모르면서 전문가의 가운을 입고, 넘겨 집기 식으로 가르치려 들어 여러분을 아바타(내가 하라는 대로만 해봐)처럼 조정하려 들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리고 결국 돌이킬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게 되면, 나 몰라라 발뺌하는 것이 여러분 곁의 어설픈 조언가 들인 것이다.

이처럼, 연애 상담의 결론을 쉽게 타인을 통해 결론 내려서는 안 된다. 이유는 이성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여러분이 가장 잘 알기 때문이다. 타인은 여러분의 연애를 책임져 주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상담은 단순 조언으로 인지하고 결론은 스스로 정해야 한다는 것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

 

 

연애는 남이 대신해주는 것이 아니며, 여러분의 인생을 책임져 주지도 않는다.

언제까지나 남들에게 단추를 채워 달라 할 수 없는 노릇

남에게 의지하거나 끌려다니지 말고 자신의 내일을 스스로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완벽한 연애는 없다. 실패도 성숙으로 가는 과정임을 잊지 말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