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교습소

여러분에게 연애란!?

by 착한연애 2012. 5. 30.
반응형

 

 

 

사람들이 흔히 연애하면 이성친구를 만드는 것으로만 생각한다. 하지만 연애는 단순 사람을 만나고 헤어지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나에게 연애가 무엇이라 묻는다면, 1초의 망설임 없이 연애는 교양이라 대답한다.

 

‘연애가 교양이라고!?

 

이처럼 많은 분들이 의문을 가지실 텐데, 이는 나의 철학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왜 연애가 교양일수 밖에 없는지 한번 보도록 하자.

 

 

        연애는 감정이다.  

 

연애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감정표현이 서툴다.

화목하지 못한 가정을 보면, 부모부터 감정 표현이 서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우리는 부모를 보며, 표현하는 방법을 눈으로 배울 뿐, 그 외 누구도 표현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지 않는다. 그렇게 우리는 주입식 교육만을 받아 창의력과 상상력을 알게 모르게 잃게 되어 무뚝뚝함, 고립된 생각, 알아주기만 바라는 이기적인 마음만 가지게 된다.

 

       연애는 가치다.    

 

여러분은 자신의 가치를 높인다는 것이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성적을 잘 받는 것? 자격증을 많이 가지는 것? 돈을 많이 버는 것? 물론 그럴 수도 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이 가치의 완성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 수치를 쌓는다 해도 사람의 인격은 머물러 있기 때문이다. 즉 가치는 나 자신이지, 부와 명성이 아니다.

 

        연애는 교양이다.  

 

연애는 단순 연애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연애를 알게 됨으로써, 그 동안 들여다 보지 못했던 자신을 보게 되고 이를 통해 매력을 가꾸며, 감정을 표현함으로써 가치의 본질을 찾게 된다. 이처럼 자신을 꾸밀 줄 알고 스스로 나은 존재가 되기 위해 내, 외실을 다져 여유를 가짐으로써 생각의 깊이를 성숙하게 만들어준다.

 

누구나 가슴속에 아름답고 빛나는 보석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것을 꺼내지 않고 가슴속에 담아만 놓고 있다면, 타인 역시 여러분의 가치를 알지 못한다. 반대로 꺼낸다면, 자신의 가치를 바로 알고 표현함으로써 영롱한 보석이 될 수 있다.

 

Ps. 사랑은, 표현하지 않으면 사랑이 아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