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운셀링

카카오톡 대화 이후 여자의 반응이 시들시들해요!!

by 착한연애 2012. 12. 12.
반응형

 

 

★ 같은 고민으로 두통을 호소하는 남성을 위해, 상담 글을 바탕으로 문제점을 짚어 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이런 상황에 반복되지 않은지 한번 짚어보세요 ^^

 

안녕하세요?

올해 23살인 남성입니다.

연애경험은 몇번 해봤고 소개도 작년에 6월에 전역하고

나서부터 20번 가까이 받아왔습니다.

소개팅 경험이 쌓여도 아직 만나서는 어떻게 해야 감을

못잡겟더라구요..

그리고 요즘 카톡을 많이 하는 스마트 시대 이잔아요.

근데 만나기전 대부분 여자들이 먼저 지루한지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처음부터 웃겨주고 그랬는데도 다음날되면 연락이 잘 안되더

라구요 .. 이런 여자의 심리는 뭘까요? 그전날만 해도 웃기다고 연락이

잘됐는데 말이죠.

자기계발도 어느정도 하고는 있습니다. 외모라던지 스타일에 신경을 쓰고있습니다.

여기서 제가 묻고싶은거 카톡에서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습니다.

여자랑 카톡할때 뭐가 중요한지 알려주셨으면 감사합니다.]

아 ! 그리고 처음만나는날 소개팅 자리에서 여자분한테 남자 언제 사겨봤냐고

물어보는것 많이 실례입니까?

 

추천 한방 꾸욱!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착한연애입니다. 남겨주신 상담 내용을 잘 읽었습니다.

우선 상담 내용 중 마지막 물음에 대해서 먼저 답변 드리겠습니다.

이성과의 만남에 있어 상대방의 교재 경험(사실)이 궁금하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남자 언제 만나봤느냐?’, ‘몇 번 사귀어 봤느냐?’, ‘연애 얼마나 해봤느냐?’, ‘제일 길게(짧게) 한 연애가 얼마나 되느냐?’라고 묻고는 하는데, 묻는 사람으로서는 궁금증이 풀릴지 모르지만, 이성의 대부분은 질문에 부담을 느낍니다. 더구나 처음 마주하고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소개팅, 미팅, 선, 기타)에서 이런 질문은 덕보단 실이 큽니다.

반대로 여성이 남성분에게 ‘여자랑 몇 번 자보셨어요?’, ‘제가 몇 번째 여자인가요?’, ‘여자 몇 명 정도 사귀어 보셨어요?’라고 묻는다면, 솔직하게 혹은 쉽게 답변할 수 있을까요? 아마도 ‘솔직하게 말하지나, 싫어할 거 같고, 그렇다고 처음이라 말하기는 속 보이는 거짓말 같고…….’라는 생각이 앞서 머뭇거리게 되실 겁니다. 여성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런 질문은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알 수도 있기에 현재 상황에서 필요한 질문이 아닙니다. 그럼 처음 하는 자리에서 무엇을 해야 할까요?

아마 어설픈 조언가는 ‘친해지는 것부터 해라!’라고 말할 겁니다. 물론 틀린 말이라 할 수 없으나 친해지는 것 이전, ‘상대를 알아가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올바른 순서라 할 수 있습니다.

맨 처음, ‘무엇이 잘 못되었냐?’고 물으셨지요?, 이제 어느 정도 감을 잡으셨을 거로 생각합니다. 상담자께서는 잘해보려고만 생각했지 이성에 대해 알아가려 하지 않고 거기에 이성이 지루하다 느껴지면 상황을 넘기려 웃기려 하셨지요? 이것이 잘 못된 것입니다.

※ 알아가는 것이란!

각자의 다른(자라온) 환경(성향, 취향, 성격, 좋고 싫은 것 등)을 알아가는 것

 

즉 알아가는 과정 없이 이성적으로 다가가면 이성은 ‘언제 봤다고 연애질이지?’, ‘날 잘 알지도 못하면서 대놓고 연애하네?’라는 거부감부터 들어 탈락을 떠올리기 십상입니다. 다시 말해 교재를 전제로 하는 소개팅(미팅, 선)이라 해도 곧장 애정전선에 뛰어들면 실패로 이어지기 쉽다는 것입니다.

 

자기계발에 신경 쓰신다 했지만, 지금 상담자분에게 필요한 것은 집중과 관찰 그리고 기본기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말씀드린다면, 남겨주신 상담 글 남겨주신 글에는 오타가 많고 띄어쓰기 역시 제대로 되어있지 않습니다.

만약 이런 언어습관이 고스란히 이성과의 대화(카카오톡)로 이어진다면, 이성은 상담자분에게 가벼움을 느낄뿐더러 신뢰성마저 의심하게 돼 ‘믿음이 안 가는 사람’, ‘확신할 수 없는 사람’, ‘자신보다 못한 사람’ 등으로 분류되어 ‘괜찮은 사람이지만, 나랑은 안 맞는 사람’으로 인식되어 만남 자체를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런 언어습관은 빠른 시일 내에 고치시기를 권합니다.

 

 

여러분도 비슷한 경험으로 이성의 연락이 끊어지 않았나?

이제 무엇이 잘 못되었는지 알았다면, 반복하지 않도록 실천하면 된다.

 

Ps. 실패 없는 성숙은 없다.

 

'실전연애기술'은 오직 '착한연애'에서만 만나실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Google -

 

저의 글이 와닿으시면 아래 ↓↓
추천(View On) 꾸욱 눌러주세요^^

정기구독을 하시면 매일 '실용 연애기술'를 배울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정기구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