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착한연애 일상

아산 연풍연가 캠핑장 이용후기

by 착한연애 2021. 7. 8.
반응형

2021년에도 계속 코로나19의 상황은 지속되고 언제까지나 집에만 갇혀 있기에는 삶의 충전소가 전혀 없어 늦은 후기지만 아산에 위치한 연풍연가 캠핑장을 다녀왔습니다.

 

사실 연풍연가 캠핑장은 2년 전부터 알았지만, 원악 예약이 힘들고 좀처럼 잡기 힘들어 2달 전에 예약을 하고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다만 천안에서 연풍연가의 거리는 차로 45~50분 길이 막힐 경우 좀 더 걸린다.

중간에 초등학교가 있고 그 구간이 제한속도 30으로 되어 있어 퇴근시간의 경우 더 정체가 심해지곤 한다.

 

국도를 따라 오다가 마을 길로 2km을 더 올라가면 연풍연가를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금요일 오후 12시에 도착을 했는데 제법 텐트가 피칭되어 있고 산들과 수풀로 이루어져 자연적인 느낌을 한껏 뿜어져 나오고 있습니다. 

 

연풍연가 배치도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출처: 연풍연가 카페 https://cafe.naver.com/lovewindlovesong>

배치의 최적의 장소는 저는 개인적으로 주차와 편의시설을 가까운 쪽을 선호하기 때문에 각 A1, B1, C1, D1, D2 자리를 택하는 편입니다. 물론 사이트에서 실시간 예약을 할 때 가장 빨리 빠지는 사이트 자리이기도 합니다.

 

특히 D1, D2 사이트의 경우 나무가 같이 우거져 있기 때문에 무더운 날씨에는 가장 좋은 사이트이고 C 사이트의 경우 경사 위에 있기 때문에 사이트가 뒤로 좀 더 깁니다. 다만, 누웠을 때 약간의 경사가 있기 때문에 평평한 잠자리를 원하시는 분이라면 C 사이트는 피하시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D1의 경우 제가 생각하기 가장 독립적인 위치>

그리고 A6 옆의 공용 주차장 자리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A 사이트 옆 공용주차장>

 

연풍연가 캠핑장의 경우 가족캠핑장으로 방문객의 출입을 엄격히 통제하고 있습니다. 만약 2차량의 경우 C 사이트 경사 아래 마을 공용 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합니다. 

 

<C 사이트 경사 아래 공용 주차장>

기타 푠의 시설은 사진의 순서대로 분리수거장, 화장실, 샤워실, 편의점, 세면장과 개수대, 텃밭, 모래놀이터, 트리플린, 수영장, 화롯대 세척 장소, 정자 순입입니다.

편의점에는 각종 필요한 용품과 전기매트, 화롯대, 릴선 등등 대여가 가능하고 수영장의 경우 7월에 오픈하여 방수 마스크를 착용하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수영장과 트리플린의 경우 크기가 작아 많은 아이들이 이용하기는 조금 비좁습니다.

텃밭의 경우 연풍연가 캠핑 이용객이라면 누구나 채집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연풍연가의 옆은 작은 개울이 있어 물고기 잡기, 다슬기 잡기 등은 가능합니다.

연풍연가 캠핑장은 캠핑지기님의 시설관리와 인원관리에 대해 잘해주시기 때문에 캠핑장 내 소음이나 매너 타임 준수가 매우 잘되기에 천안 근교 또는 아산에서 가깝게 이용할 수 있는 연풍연가는 도심을 떠나 푸른 수풀과 함께 캠핑을 원하는 분이 계시다면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착한연애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여 서동요 세트장 방문기  (0) 2021.05.20
부여 궁남지(철인황후 촬영지) 방문기  (0) 2021.05.12
3/11일 티타임(?) ^^  (2) 2015.03.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