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에 관심을 두면서 크고 작은 큰 고민에 봉착하게 되는데 이때 스스로 정의하지 못해 다른 사람에게 연애 상담하곤 한다. 이처럼 갈피를 정하지 못하고 연애 상담하는 이유는 경험이 부족해서 이기도 하나 모처럼 잡은 이 기회를 날려버리고 싶지 않은 이유가 가장 많다.
우리는 본능적으로 연애를 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연애를 가르치는 수업과 선생님이 있는 것도 아니라 몸으로 부딪치며 겪는 것이 현실이다. 그렇게 경험자나 또는 연애 전문가에게 상담 받곤 하는데 이때 여러분이 분명하게 알아야 할 점이 있다.연애상담은 상담일 뿐. 상담을 통해서 얻는 것은 답이 아닌 조언이며, 상담을 통해 정의하는 것 역시 여러분이다.
착한연애가 이렇게 정의할 수 있는 이유는 16년간의 연애경험과 국내 최대 규모 연애카페인 ‘이기적인 연애’을 6년간 운영하면서 내린 결론이다. 연애라는 것은 사람의 감정, 성격, 생각을 다루는 것이기에 교과서적인 모범 답안을 내릴 수 없고, 무엇보다 상담자 스스로도 자신의 감정을 잘 알지 못하는데 다른 사람의 감정을 정의한다는 것은 앞뒤가 맞지 않는다. 그리고 상담을 받아보는 여러분도 한번씩 느꼈지만 반은 맞고, 반은 아니다 라는 것을 경험 했을 것이다. 즉 연애 상담을 통해 해답을 얻으려 해서는 안되며, 조언을 통해 스스로 답을 찾는 것이 가장 근접한 정답이라 할 수 있다.
그럼 연애상담과 연애컨설팅은 무엇인 다른가?
연애상담과 연애컨설팅에는 분명한 차이점이 있다. 이 둘의 차이를 간단한 예를 통해서 보자.
예2) ‘마음에 드는 이성이 있는데 접근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다가가야 할까요?’ 이것은 연애 컨설팅이다.
즉 당신의 부분적 또는 몇 가지 예를 드는 것은 연애상담이고 접근에 대한 전체방법(하나부터 열 가지)을 조언을 구하는 것은 연애 컨설팅이다. 또한 연애컨설팅은 연애상담과 달리 종합적이며 구체적인 진단을 함으로서 깊이와 무게에 분명한 차이가 있다. 단 올바른 컨설팅을 받기 위해서는 컨설턴트의 선택이 중요한데 음지(개인의 신변을 감춘)에서 활동하는 연애컨설턴트는 피해라 말하고 싶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보장할 수 없는 상담을 답이라 정의하여 오히려 피해를 입는다.
끝으로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연애상담은 상담을 뿐이며 답을 정의하는 것은 스스로의 몫이다.
'실전연애기술'은 오직 '착한연애'에서만 만나실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Google -
저의 글이 와닿으시면 아래 ↓↓
추천(View On) 꾸욱 눌러주세요^^
여기를 눌러주세요! 정기구독+ ☜(^^)
'연애상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을 고백해 왔던 선배의 거절에 혼란스러워요.... (1) | 2014.09.2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