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착한연애

사랑받는 여자 친구 되는 법.

by 착한연애 2014. 3. 17.
반응형

 

 

사람은 누군가에게 사랑을 받을 때 자신의 존재감을 새삼 확인한다고 한다. 그러나 가끔은 연애를 하면서도 사랑이 허한 경우가 있는데, 남자 친구의 눈을 바라보며 “나 사랑해?”라고 물어보고는 한다. 물론 돌아오는 말은 “사랑해”라고 답하지만, 지금의 마음을 채우기란 여전히 허기지다. 어떻게 하면 남자 친구에게 사랑을 듬뿍 받을 수 있는 여자가 될 수 있을까? 그래서 오늘은 몇 가지 방법으로 남자 친구에게 사랑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1. 칭찬하기

 

칭찬이라는 소제목에서 고개를 갸우뚱거릴 수 있으나 고래도 춤을 추게 하는 것이 칭찬 아니었던가? 그런데 한번 생각해보자 당신은 남자 친구에 대해 얼마나 칭찬을 했으며 칭찬한 적은 언제였던가? 혹여 생각나지 않을 만큼 아득하거나 당연한 듯 넘어가지 않았는가?

진정한 연애 여고수(?)들은 칭찬을 통해 남자 친구를 치켜세워주고 자신은 애정 어린 사랑을 듬뿍 받곤 한다. 예를 들어 “오빠는 다른 남자들에 비해 정말 센스가 넘치는 거 같아!” “내 친구 00이 남자 친구는 쇼핑할 때 짜증 낸다는데 오빠는 역시 남들과 달라” “역시 내가 안목이 있어 울 남친이 00점에서 짱인 거 같아”와 같이 말이다. 당신의 남자 친구에게도 이런 칭찬을 해 보아라. 아마도 어깨를 으쓱이며 “내가 뭐 도와줄 거 없어?” “내가 이거 해줄까?”라며 잘 챙겨주고 더 잘해주려는 모습이 눈에 선하게 들어올 것이다.

 

 

 

2. 배려하기

 

근래 여성들은 자기감정에 충실해 배려를 잊은 연애를 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면, 남자가 밥을 사는 것을 자연스러운 행동이라 여겨 “잘 먹었다”는 말을 생략하는 것처럼 말이다. 물론 번거로울 수도 있고 형식적일 수도 있다. 그러나 너무 작은 배려가 당신을 사랑스러운 여자 친구로 만들어준다면?

사랑받는 여자들은 무턱 문을 나가기보다는 몰래 준비한 껌이나 사탕을 건네며 “오빠 너무 잘 먹었어!”라며 입에 넣어주거나 “점심은 오빠가 샀으니깐 후식으로 오빠가 좋아하는 커피 사줄게”라며 팔짱을 끼며 이끌고는 한다. 만약 이것이 당신의 행동이라면 표현을 못 할 뿐이지 속으로 “역시 우리 이쁘니”라며 온갖 찬사를 갖다 붙일 것이다. 돌아보면 어렵지 않은 일이지 않는가?

사랑받을 수 있는 행동에 대해 몇 가지 더 말하자면, 더워서 땀 흘리는 남자를 위해 편의점에서 차가운 음료를 손수건으로 감싸 목덜미에 대주는 것, 안경을 벗겨 “나 잘 보여?”라며 호호 불며 닦아주는 것, 주유할 때 “앞으로도 나 안전하게 데려다 줘”라며 주유비를 계산하는 것, 데이트가 끝난 직후 “오늘 나를 위해 고생했어!”라며 피로회복제 또는 비타민 음료를 가방에 넣어주는 것이 있다. 사랑받는 방법을 너무 어렵게만 생각하지 마라.

 

 

 

3. 부모님 생신 챙겨드리기

 

사실 상대의 부모님을 챙겨드리는 것은 부담스러운 일이다. 남자 친구가 당신을 밝히지 않았을 수도 있고, 당신의 존재를 들키고 싶지 않을 수도 있고, 주머니 사정이 여유 치 못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그렇지만 알면서도 그냥 넘긴다는 것은 조금 미안하지 않던가? 그래서 나는 서로에게 부담되지 않으면서 상대의 부모님을 챙길 수 있는 선물이 있다, 그것은 바로 케이크다.

만약 데이트 다음날이 생신이라면, 같이 제과점에서 케이크를 사고 데이트가 끝날 무렵 찾아가면 되고, 혹여 만나지 못한다면 ‘카카오톡 선물 쿠폰’을 선물하면 된다. 비록 별것 아닌 케이크지만 자신의 부모님을 챙기는 고마움에 남자는 무한에 가까운 하트를 보낼 것이다.

나는 연애의 기반이 배려에서 온다고 생각한다. 혹여 지금껏 무던했다면 앞으로 배려를 듬뿍 담은 사랑을 주는 것은 어떨까? 연애는 남이 알아서 해주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일궈나가는 것이다. 이점을 꼭 기억해라.

 

※해당 글은 레스틸렌에 소개된 원문 글입니다(착한연애는 레스틸렌 필진으로 활동 중입니다).

레스틸렌 공식블로그(http://www.restylaneblog.co.kr)

 

 

'실전연애기술'은 오직 '착한연애'에서만 만나실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Google -

 

저의 글이 와닿으시면 아래 ↓↓
추천(View On) 꾸욱 눌러주세요^^

 

정기구독을 하시면 매일 '실용 연애기술'를 배울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정기구독+ ☜(^^)

 

글로 보던  착한연애 가 으로 전격 출간!!

   ☞ ★★★★★ 화재의 도서! 착한연애!

   『아무도 잃지 않는 해피엔딩 연애법!』

     

      ▷▶ 교보문고  -Click-

      ▷▶ 알라딘  -Click-

      ▷▶ 인터파크 도서  -Click-

      ▷▶ Yes24  -Click-

      ▷▶ 반디엔루니스   -Cli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