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교습소

빼빼로데이를 준비하는 당신이 꼭 봐야 할 글!!

by 착한연애 2012. 11. 8.
반응형

 

 

며칠 뒷면 빼빼로데이가 찾아온다.

나는 상술이 되어버린 빼빼로데이를 개인적으로는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많은 이에게는 기회가 되곤 한다. 그래서 요 근래 빼빼로데이 상담 내용을 간추려서 공유하고자 한다. 어쩌면 여러분에게도 해당할 지 모른다. 어떤 이야기일까? 한번 들여다보자!

 

 

 

예전부터 마음에 담아둔 남성(여성)이 있습니다. 좋아는 하지만 혹시나 싶은 마음에 늘 조심스러웠는데 기회가 기회인 만큼, 빼빼로데이 때 마음을 표현해 보고 싶습니다. 빼빼로를 남들과 비교할 수 없도록 박스 채로 준비해뒀는데, 어떻게 전달하면 좋을까요? -P양 22세-

 

요즘 대형마트나 시내를 돌아다니면, 어디서나 빼빼로를 볼 수 있다. 그리고 진열대 앞에 서서 고르다 보니 큰 것 들이 눈에 들어오고, 지갑을 열어 가장 크고 예쁜 빼빼로를 구매하곤 한다. 그러나 사귀는 사이가 아닌, 마음에 있는 이성에게 이 큰 선물하는 것은 오히려 좋지 못하다.

연애경험이 부족한 연애초보의 경우 빼빼로의 양을 마음에 크기로 착각해 비례하는 선물을 사는데, 이는 아주 잘 못된 행위라 할 수 있다. 우선 생각을 한번 해보자. 그 큰 빼빼로를 운반하는 것도 버겁고 특히 P양은 박스 채이기 때문에 선물하는 모습 자체도 어정쩡하다. 어찌 되었던 남자가 선물을 받았다고 치자 그런데, 엄청나게 좋아하면서 반길까? 나의 대답은 No!다 오히려 얼굴에 ‘부담’이라는 두 글자만 빽빽이 들어설 것이고 상황을 피하고자 도망가고 싶어할지 모른다.

빼빼로를 마음의 크기로 비례하여 선물하는 것은 좋지 못하다.

 

 

 

 

착한연애님 며칠 뒤면 빼빼로데이인데, 제가 좋아하는 남성에게 마음을 표현하려 핸드메이드 빼빼로를 만들어 선물할까 해요. 분명 좋아하겠죠? -Y양 21세-

 

 

위와 비슷한 맥락이라 할 수 있는데, 핸드메이드 하면 첫째 떠오르는 것이 무엇인가? 바로 ‘정성’이다. 물론 정성이 가득해서 나쁠 것은 없지만 장인정신으로만 만들 수 있는 고 퀄러티 빼빼로이거나 하나를 만드는 것도 어려운 것을 스케치북만한 박스에 가득 담아 준다면, 이 역시 상대가 부담을 가질 수 있다. 이유는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빼빼로를 받는 것이 아닌 마음을 받는 듯한 느낌이 들어 정성을 떠나 부담부터 생긴다. 그러므로 서로 마음을 확인 한 사이가 아니거나, 사귀는 사이가 아니라면 핸드메이드로 준비하더라도 적당한 양, 빼빼로 각 케이스만한 것으로 전하는 것이 마음도 전하며, 부담을 덜 수 있다.

 

 

 

 

우연히 인터넷에서 봤는데, 빼빼로 통 안에 빼빼로는 다 빼고 만 원짜리를 빼빼로처럼 돌돌 말려 있는 선물을 봤는데, 어떨까요? 이번에 저도 한 번 해보려 하는데 - J군 25-

 

매년마다 그렇게 해줄 자신이 있으면 그렇게 해줘라! 그러나 나는 이 방법을 추천할 수 없다. 빼빼로데이가 상술 적이라곤 하나. 이날을 기회로 커플이 되는 사람도 있고, 연인 간에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그런데 이날에 돈 봉투를 보내면 사랑이 돈독해질까? 그리고 추억도 두둑해질까? 사과 박스 말고 빼빼로 박스 받은 추억?

만약 나라면, 그 돈으로 적당한 빼빼로와 작은 선물을 사고 나머지 돈으로 맛있는 음식을 먹고, 공연도 보고, 분위기 좋은 카페나 술집에서 와인을 즐기겠다.

지나가는 여성을 잡고 물어보아라! 어떤 것이 더 좋은지? 분명 돈도 좋지만, 두 번째가 더 나을 것 같다는 말이 돌아올 것이다.

연인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날에 깊은 추억을 남긴다면, 마음 깊게 여운은 오래 지속 된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돈보단 추억이 중요하다.

 

 

★ 드리는 팁!

빼빼로데이라 해서 빼빼로만 가득 준비하는 것은 현명하지 못한 판단이다. 물론 순간의 환심을 살 수는 있다. 그러나 빼빼로는 언젠가 먹어 없어진다. 그러므로 하나를 준비하더라도 정성껏 준비하고 마음을 전할 수 있는 편지나 쪽지를 담아 선물하는 것이 박스채로 선물하는 빼빼로보다 백 배, 천 배 낫다!

 

<하나를 준비하더라도 정성스럽게!!!>

  

♣ 도움글

 

 

'실전연애기술'은 오직 '착한연애'에서만 만나실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Google -

 

저의 글이 와닿으시면 아래 ↓↓
추천(View On) 꾸욱 눌러주세요^^

정기구독을 하시면 매일 '실용 연애기술'를 배울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정기구독+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