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착한연애

나를 표현하는 한 장의 프로필 사진.

by 착한연애 2014. 9. 1.
반응형

 

 

지인들로 하여 소개를 받던 예전과 달리 이제는 소개팅도 스마트폰(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한적인 상대가 아닌 상대를 보며 초이스할 수 있는 시대가 바로 오늘날이다.

필자도 소셜데이팅의 제휴로 그들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며 최근 느끼는 것이지만. 한 장의 프로필 사진만으로 자신의 느낌을 전달해야 하나 그러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새삼 느꼈다.

물론 필자도 예전에는 자신의 외형만을 담아냈고 그저 나의 눈에 잘 나왔다 생각하면 그것이 프로필 사진이었다. 그러나 한 장의 프로필 사진에는 정말 많은 정보를 상대에게 전달해 줄 수 있고 혹여 잘못된 사진으로 상대의 호감과 기대를 깎는다는 것을 미처 알지 못했다.

그렇다면 오늘은 나를 표현하는 프로필 사진에 대해서 알아보자.

 

 

1. 한 장의 사진

 

여러분은 사진을 통해 어떤 정보를 얻는가? 단순 상대의 생김새? 아니면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 그럼 여기서 한 가지 묻겠다. 여러분은 상대에게 어떤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가? 단순 잘 나온 사진?

비록 여러분은 놓치고 있겠지만, 사진에는 그 사람의 분위기, 취향, 성품, 성격, 습관, 여유, 자기관리, 생활패턴, 콤플렉스 등의 많은 정보들이 담겨 있다.

예를 들어 거울을 보며 셀카를 찍은 사진에서 자신은 잘 나왔을 지 모르지만, 바닥에 과자봉지와 빨래 등이 너저분하게 있다면 치우는 것을 귀찮아하고 게으름도 있어 보이고, 전체적인 분위기에서 조금 만나기가 꺼리게 되며, 얼굴에 일정한 부위를 가리거나 사진에 얼굴이 2/3밖에 없다면, 특정 부위에 콤플렉스가 있다는 것과 자기 외모에 대해 자신감이 조금 부적하다는 느낌을 주며, 배경에서 보이는 술과 안주는 그 사람의 생활 패턴을, 화장이 짙은 사진은 거부감을, 방에서 대충 찍은 듯한 사진은 자기관리 부족을, 어두운 밤거리에서 뒤에 친구들이 보이는 사진은 여가 생활과 친구들에서 볼 수 있는 당신의 성품을, 너무 정면에서 찍은 사진이나 눈빛(초점)이 흐린 사진은 자신을 잘 표현하지 못한다는 것을 제공해준다.

지금 여러분을 대표하는 프로필 사진은 어떤가?

 

 

 

2. 자신을 대표하는 프로필 사진

 

제목을 보며 ‘그깟 프로필 사진이 뭐가 그래 대수지?’라고 생각할 수 있다. 만약 이것이 회사에 취업하기 위한 이력서 사진이라고 생각해보자. 느낌이 다르지 않은가?

나는 연애를 영업이라고 표현하고는 하는데, 상대에게 나에 대한 좋은 정보를 줘야 상대도 관심과 호감을 가지기 때문이다. 즉, 프로필 사진은 어떻게 보면 한 장의 팸플릿인 것이다. 그렇다면 프로필 사진은 어떻게 찍는 것이 좋을까? 힌트는 위에서 설명했지만, 사진에 여러분의 담고자 하는 의미와 정보를 담으면 된다.

만약 조금 친절한 남자로 나를 표현하고 싶다면 지긋이 웃는 얼굴의 사진을 올리면 되고, 분위기를 담고 싶다면 자신이 자주 찾는 카페를 배경으로 찍으면 되고, 스타일을 표현하고 싶다면 배경을 삼아 자신을 담으면 되고, 여유를 담고 싶다면 커피를 마시는, 서점에서 책을 읽는, 공원에서 산책하는 사진을 담으면 된다. 즉, 사진 한 장을 내 걸더라도 단순 자신의 외모만을 담는 것이 아니라 사진에서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분위기 담는다면, 완벽한 프로필 사진이라 할 수 있다.

 

 

<나는 이 사진에 부드러움과 나의 사색적인 분위기를 담고 싶었다>

 

 

프로필 사진은 단순 그냥 사진이 아니다. 나를 대표하고 나를 표현하는 나의 분위기를 전달해주는 그야말로 상징적인 의미라고 할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의 사진에서 이런 것들이 부족해 보인다면, 자신의 분위기를 담아 보는 것을 어떨까?

비록 나 자신을 표현하는 일이 어려운 숙제지만, 나를 알아간다는 것만큼 즐거움도 없다. 나를 상대에게 잘 표현하는 여러분이 되길 바라며....

 

♣ 도움글

 

 글로 보던  착한연애 가 으로 전격 출간!!

   ☞ ★★★★★ 화재의 도서! 착한연애!

   『아무도 잃지 않는 해피엔딩 연애법!』

     

      ▷▶ 교보문고  -Click-

      ▷▶ 알라딘  -Click-

      ▷▶ 인터파크 도서  -Click-

      ▷▶ Yes24  -Click-

      ▷▶ 반디엔루니스   -Cli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