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착한연애

남자의 연락은 마음과 비례할까?

by 착한연애 2014. 9.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착한연애님 얼마 전부터 연락 오는 남성이 있는데요. 이 남자가 저를 마음에 들어서인지 아침부터 저녁까지 카톡을 주고받습니다. 친구 말로는 남자의 연락은 관심은 마음(저를 향한 마음이겠죠?)에 비례한다는데, 맞는 말인 거 같습니다. 하지만.... 남자가 직접적으로 말을 하지 않으니 자꾸 의구심이 생기네요.... 남자의 연락은 정말 마음과 비례 한가요? - L양 23 -

 

 

1. 연락은 마음과 비례한다? 

 

많은 여성분들이 남자의 연락으로 자신에 대한 관심도로 여긴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다. 그러나 관심도라 해서 그것이 좋아하는 마음이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착각일 수 있는데, 이유는 '좋아한다'기 보다 '호감' 또는 '관심이' 있어서 일수도 있기 때문에 반드시 좋아하기 때문에 연락이 비례한다고는 볼 수 없다.

하지만 연락이 끝이 만남을 이어나가기 위한 대화라면, 마음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여기서도 '좋아해서'가 아니라 '관심' '호감'이 있어서 일 수 있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몇몇 상담자의 경우 남자가 자신에게 하루종일 연락을 하며 2주를 보내고 있지만 정작 만남을 요청하지 않거나, 날짜를 잡아도 갑자기 일이 있다면 취소하거나, 몇 번의 만남은 가졌지만 도통 남자의 마음(자신에게 관심이 있는지)에 대해 확신이 들지 않는 실사례도 있기 때문이다.

 

 

 

 

2. 남자의 연락은 기회라 생각해라

 

누군가가 자신에게 마음을 주고 관심을 주는 것에 기분 나빠하는 사람은 많지 않다. 누군가에게 인정받고 있다는 사실은 자신의 존재감이 부각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기에 누구는 하루에 1번 연락할까 말까 하는 사람이 있고, 누구는 하루에 2~3번만 연락하는 사람이 있고, 누구는 귀찮을 정도로 연락하는 사람이 있다. 그리고 여기서 주목해야 하는 것은 여러분의 기준이다.

즉, 연락의 횟수로 기준(마음이 있다? 없다)은 여러분이고 어떤 사람은 7~8번의 연락으로 관심도를 판단하는 반면, 누구는 2~3번으로 관심도를 판단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남자는 여러분의 속마음을 꿰뚫어 볼 수 없다). 그러므로 한 가지만으로 관철하기보다는 여러분의 연락에 남자가 적극적인 반응을 보인다면 준비단계인 기회라고 생각하는 것이 옳다. 만남 뒤에 연락이 뚝 끊어질 수도 있으니 말이다.

 

 

 

 

3.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후에

 

연락에 대한 남자의 입장을 설명하자면, 마음 같아서는 정말 수시로 연락을 하고 통화하고 싶을 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맘 편한 대로 하고 싶은 감정이 크다. 그러나 자신의 감정만을 앞세워 너무 자주 연락하거나 너무 오래 통화 하는 것은 자신의 호감 반감과 상대의 부담을 자극해 멀어질 수 있기에 조심에 조심을 더 해 신중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서로 감정의 크기와 마음은 확인한 후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이유는 남자 역시 자신에게 관심 또는 호감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연락에 대한 부담(연락 줄다리기)을 덜어 좀 더 수월하게 연락을 할 수 있기에 이전과는 차이(횟수, 시간, 양)를 보이는 연락을 한다는 것이다.

즉, 남자의 연락을 관심 또는 마음으로 비례하고자 한다면, 서로 마음을 확인한 후(사귀는 단계가 아닌 서로 호감을 확인한 후)에 보는 것이 늦지 않다고 할 수 있다.

 

 

사람은 저마다 기준이 다르고 성향, 취향, 성격, 습관이 다르다. 남자의 연락이 여러분을 향한 마음에 크기 일 수 있다. 그러나 너무 앞서서 보는 것은 오히려 지금의 연애를 헤칠 수 있다.

연애는 이것저것 재며 수학처럼 정확한 답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지금 연락으로 마음을 비례하고 있다면, 먼저 자신은 상대에게 관심이 있는지 한번 떠올려 보는 것은 어떨까?

 

글로 보던  착한연애 가 으로 전격 출간!!

   ☞ ★★★★★ 화재의 도서! 착한연애!

   『아무도 잃지 않는 해피엔딩 연애법!』

     

      ▷▶ 교보문고  -Click-

      ▷▶ 알라딘  -Click-

      ▷▶ 인터파크 도서  -Click-

      ▷▶ Yes24  -Click-

      ▷▶ 반디엔루니스   -Clic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