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송달송 지식들

보조금 24 신청방법!

by 착한연애 2021.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조금24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여러 지원하는 비용이 있는데 이를 잘 몰라서, 알 수가 없어서, 내가 보조금에 해당되나 싶어서 하지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정부에서는 정부24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한눈에 볼 수 있고 혜택을 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정부24428일부터 전국에서 시행되며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양육수당, 에너지바우처, 청년우대청약통장 등 다양한 혜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를 통해 현금지원 171개와 의료지원, 일자리 지원, 돌봄 지원 등 84, 이용권 27, 현물지원 23등으로 서비스 정보를 개인의 연령과 가구 특성 복지대상 자격 정보를 연계하여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조금24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고 추가로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신청이 어려우신 경우 가까운 주민센터에서도 안내 도움과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내년에는 공공기관, 민간단체 서비스까지 확대하고 본인과 더불어 배우자, 부모님을 위한 혜택도 확인이 가능하다 하니 대한민국 국민으로 놓치면 안되는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먼저 해당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https://www.gov.kr/portal/main).

다음 상단 메뉴의 보조금24를 클릭 합니다.

 

이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상단 메뉴의 로그인을 누릅니다.

만약 아직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으면 회원가입을 눌러 주세요!

로그인은 누르면, 간편인증 또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에는 중간의 파린띠인 '서비스 이용 동의'를 눌러주세요!

지금도 서비스를 찾는분이 많아 서비스 접속대기를 합니다....

 

접속 대기를 마치면 신청이 가능한 항목과 확인해야 할 것 받고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최신정보가 아니라면 꼭 최신정보 갱신을 눌러 주세요!! 

 

저도 신청해야하는 것과 확인할 것 받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타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정부24콜센터인 1588-2188번이나 정부민원콜센터인 110번 또는 지역콜센터 120번에 문의가 가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