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애자기계발

당신의 연애가 실패를 거듭하는 이유!!

by 착한연애 2012. 1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착한연애님 저는 20살의 대학생입니다. 최근 학교 동아리에서 여자애를 만났는데요. 처음에는 별로 호감이 없었지만 환하게 웃는 미소와 활달한 모습에서 저도 모르게 빠져버린 거 같습니다. 그래서 연락처도 주고받고 카카오톡으로 장난 섞인 대화도 하는데, 제가 개인적으로 밥 먹자고 말 한 이후부터 답장이 치소 1시간에서 2시간이 걸리고 무시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엔 빠지는 외모라 생각 들지 않는데, 왜 저에게 관심을 보이지 않는 것일까요? 저에게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Y군 20-

 

고등학생이라는 사회보호 신분을 때고 이제는 어엿한 대학생이 되면 이성을 접하는 기회가 좀 더 많아져 연애의 기회가 여기저기서 생기고는 한다. 그 중 가장 많은 썸싱이 이루어지는 곳이 동아리라 할 수 있는데, 애석하게도 위 상황과 같이 마음을 알아주지 못해 속앓이 하는 남성이 많다. 그렇다면 무엇 때문에 이성의 마음을 사로잡지 못하고 실패를 거듭하는 것일까?

 

추천 한방 꾸욱!

(감사합니다^^)

 

 

1. 나는 완벽한 사람이야

 

연애경험이 전무하거나 부족한 남성에게서 유독 볼 수 있는 유형인데, ‘자신은 나름 말끔하고, 괜찮게 생겼고, 제 보다 낫다’는 생각으로 문제점을 바로 보지 못하고 오히려 자기 합리화(자신은 아무런 문제점이 없다)하는 유형이다.

물론 여러분이 생각했을 때는 괜찮은 남자일지 모른다. 하지만 이성의 눈에 비치는 여러분의 모습은 그저 그만한, 주변을 둘러보면 수두룩한 평범한 남자에 지나지 않는다. 즉 이성의 여러분에게서 이성적인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이유는 평범해 이성적인 감정보다는 친구로서의 감정이 먼저 들기 때문이다.

 

 

 

 

2. 편안함에 자신을 땅에 묻어버린 남자

 

후줄근한 후드 티에, 펑퍼짐한 면바지, 쩍쩍 갈라진 피부에, 덥수룩한 머리카락. 혹시 여러분은 이러지는 않을까?

편안함과 익숙함에 파묻혀 숨겨진 자신을 발견하지 못한다면, 외모로서의 매력은 ‘제로’라고 밖에 말할 수밖에 없다. 나는 연애의 해답을 ‘자기계발’이라 말한다. 즉 나 자신은 들여다볼 생각은 없고 오로지 이성만을 들여다보려는 남성이 많다는 것이다. 여러분이 정말 연애를 하고 싶다면 자기계발을 통해 자신을 들여다 불 줄 알고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시 말해 나는 머리스타일은 어떤 모습이 잘 어울리는지, 나는 어떻게 웃을 때 가장 자연스러운지, 나는 어떤 옷을 입어야 잘 어울리지, 나에게 어울리는 색은 무엇이지, 나는 안경이 잘 어울리는지. 나는 어떻게 앉아 있어야 이성에게 호감을 주는지 등 나 자신을 파악할 줄 알아야 나중에 정말 마음에 드는 이성이 나타났을 때 그동안 가꾼 자기계발 매력으로 이성에게 어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여러분은 자신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는가?

 

 

 

 

3. 자신 스스로 가치를 떨어트린다?

 

연애 경험이 부족한 사람일수록 이성에게 잘 보이려다가 자신 스스로 가치를 떨어트리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나와 줘서 너무 너무 고마워!’와 같이 서로 동등한 입장임에도 이성을 너무 치켜세워 자신(가치)을 떨어뜨리는 행동.

‘나야 언제든지 콜이지! 전화만 줘!’와 같이 24시 콜맨이 되어 할 일 없는 사람으로 가치를 떨어트리는 행동.

‘나 키가 좀 작지?’, ‘나 스타일이 별로지?’와 같이 이성이 개의치 않은 문제를 들춰 자신감 부족한 남자로 가치를 떨어트리는 행동 등. 호감을 사는 것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이성보다 못한 사람으로 자신을 떨어트리는 것은 아닐까?

 

물론 그 마음이 진심일 수 있으나, 이런 대화는 절대 플러스 점수가 되지 않을뿐더러 여성보다 못한 남성이 되어 별 볼 일 없는 남자, 광어18호(어장관리)가 될지 모른다.

 

 

 

이성에게 관심을 사지 못하고, 호감을 얻지 못하는 것은 결국 이성적인 매력을 어필하지 못한 것이고, 결과적으로 자기계발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것이다. 여러분이 정말 마음에 드는 이성을 사로잡고 싶다면 불현듯 찾아올 인연을 대비해 자기계발과 자기관리에 소홀함을 보여서는 해서는 안 된다. 이 점 꼭 명심하길 바란다.

 

연애 = 자기계발이다!

 

'실전연애기술'은 오직 '착한연애'에서만 만나실수 있습니다^^           - 이미지 출처 Google -

 

저의 글이 와닿으시면 아래 ↓↓
추천(View On) 꾸욱 눌러주세요^^

정기구독을 하시면 매일 '실용 연애기술'를 배울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주세요! 정기구독+ ☜(^^)

반응형